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드레스룸 맞춤 제작 추천! 시스코프 드레스룸 시스템 행거 설치 후기

며칠 전, 시스코프라는 업체를 통해
맞춤 제작된 드레스룸 시스템 행거를 설치받았다.

시스코프를 통해 제품을 주문하기 전,
나는 단순히 옷방에 붙박이 옷장을 설치할 생각이었다.
하지만 많은 분들께서 옷방을
드레스룸으로 꾸미시길래
후기가 좋은 드레스룸 맞춤
제작 업체들을 비교해보았고,
시스코프가 여러 조건들이 좋아서
이곳을 선택하게 되었다.

내가 시스코프를 선택한 이유

1) 정확한 가격 견적
시스코프에선 무료로 견적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대략적인 가격 견적이 아닌
설계도에 기반한 정확한 가격 견적이 제공되었다.
그리고 다른 곳과 비교해
가격이 상당히 저렴한 편에 속했다.
가격을 살포시 언급하자면
200만원대 초반의 가격이 지불되었다.

2) 3D 설계도 제작을 통한 정확한 제품 설계
드레스룸 시스템 행거에 대한
맞춤 제작 주문이 완료된 후에는
3D 설계도가 추가로 제공되었고,
변경이 필요한 부분이 있는지에 대해
여러 번의 확인 절차가 이루어졌다.
개인적으로, 나는 창문 사이의 간격에 대해
여러 번의 수정 작업이 이루어졌다.

3) 직원분의 친절하면서 전문적이었던 응대
시스코프 상담은 유선과 카카오톡으로 진행되었으며,
상담은 전문 상담원이 아닌
전문성을 갖고 계신 직원분께서
직접 상담을 진행해주셨다.
그리고 여러 번의 수정 요청에도
친절하게 응대해주시는 부분이 상당히 인상적이얺다.

시스코프가 많은 분들께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
주문부터 설치까지 약 한 달의 기간이 소요되었다.
그래도 신뢰감 넘치는 응대 덕분에
그 기간을 차분히 기다릴 수 있었고,
어느새 드레스룸 설치일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설치 당일 기사님께서는 약속된 시간에 맞추어
집으로 방문해주셨으며,
시스템 행거와 수납장에 대해 조심히 다루어 주셨다.
얼마나 조심스러우셨는지
흠집 나 흠집이 하나도 발생하지 않았다.

설치는 대략 3시간이 소요되었고,
기사님께서는 땀을 뻘뻘 흘리시면서
제품을 튼튼하게 설치해주셨다.
선반대의 높이부터 단차 문제까지
꼼꼼히 체크해주셨으며,
수납장 이동 방법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안내해주셨다.
그리고 설치가 끝난 후엔
봉을 앞뒤로 흔들어 보라고 말씀하시면서
직접 내구성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셨다.

ㄷ자 형태의 드레스룸은
도면과 동일하게 꾸며졌으며,
화이트 색상의 시스템 행거들과 수납장들도
그레이&화이트 인테리어와 너무 잘 어울렸다.
그리고 나는 손잡이 부분에 대해
목찬넬(손잡이가 없는 형태)로 요청을 드렸었는데
원하는 방향으로 기가 막히게 맞추어 주셨고,
무타공 방식으로 제품이 설치되어
천장과 벽면이 상당히 깔끔했다.

방에서 길이가 가장 길었던 부분에는
2개의 작은 이불장과 시스템 행거가 설치되었고,
버려지는 공간은 전혀 없었다.
그리고 가로는 850mm, 폭은 600mm,
높이는 880mm였던 작은 이불장은
상단이 아닌 하단에만 배치되어 있어서
상단 부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으며,
수납공간이 상당히 커서 이불 외에도 화장지나
자주 입지 않는 의류를 보관하기에도 용이했다.
추가로, 작은 이불장에는 바퀴가 달려 있었는데,
고정이 가능한 바퀴라서
저절로 움직이는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다.

창문이 위치해 있던 부분엔
2개의 4단 서랍장과 시스템 행거가 설치되었으며,
좌우에 설치된 행거들과 자연스럽게 결합되어 있었다.
그리고 가로는 770mm, 폭은 395mm,
높이는 880mm였던 4단 서랍장은
옷을 종류별로 나누어 보관하기에 용이했고,
레일도 너무 부드러워서
불편함 없이 제품을 이용할 수 있었다.
더불어, 4단 서랍장도 작은 이불장과 마찬가지로
하단에 고정이 가능한 바퀴가 설치되어 있어서
고정과 이동이 상당히 편리했다.

방문, 각방 온도 조절기, 전등 스위치가
설치되어 있던 부분에는
제습기와 커다란 가전제품을 놓을 예정이라
수납장 없이 시스템 행거만 설치해 놓았는데,
좁은 공간에도 행거가 설치되어 있어서
깨알같이 공간이 활용될 수 있었다.
그리고 제습기를 위한 공간도
콘센트 앞에 만들어져 있어서
깔끔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었으며,
그 위의 선반에는 마스크나
시계 등을 올려놓을 수 있었다.

여기까지,

시스코프에서 맞춤으로 제작한
수납장과 시스템 행거에 대해 리뷰해보았다.
시스코프의 제품과 서비스는 모두 완벽에 가까웠고,
설치한지 1주일이 되어가는 지금도
너무 만족하며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다.
무엇보다, 고객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려고 노력하시던 모습이
너무나도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나는 앞으로도
이 제품을 깔끔하게 관리하며 사용할 예정이며,
이쁜 드레스룸을 원하시는 분들께
시스코프를 선택하시라고 적극 권해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