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

100일만 맡겨도 최고 연 3%의 이자가 제공되는 예금

950914 2022. 7. 8. 12:28

요즘 기준금리가 인상되면서 은행권에서는 이자율이 높은 예금들을 선착순 모집으로 출시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케이뱅크가 파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데, 다음 주 월요일인 7월 11일엔 더욱 파격적인 상품을 내놓는다고 한다. 그래서 오늘은 해당 상품에 대해 차근히 정리해 보고자 한다.

1. 상품명

코드K 정기예금 선착순 특별판매

2. 가입기간 및 이자율

100일 이상 계좌를 유지하면 최고 연 3%(세전)의 이자가 지급된다. 

3. 오픈 일정

2022년 7월 11일 오전 10시에 오픈되며, 선착순으로 모집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4. 가입 대상 및 조건

누구나 해당 계좌에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금액에는 제한이 없다. 그리고 우대 조건 없이 기본 금리로 최고 연 3%의 이자가 지급된다.

 

여기까지, 100일만 가입해도 3%의 이자가 지급되는 K뱅크의 예금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정말로 이득인 것일까? 나는 개인적으로 충분히 혜택이 좋은 상품이라 생각한다. 보통 예금을 통해 연 3%의 이자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1-3년은 가입해야만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우대 조건들이 있어서 세세하게 조건들을 살펴봐야 한다. 하지만, 곧 출시될 코드K 정기예금 선착순 특별판매 상품은 복잡한 조건들도 없고 가입 기간도 상당히 짧아서 목돈을 넣기에도 참 좋을 것이라 본다. 참고로, 해당 상품을 가입하기 위해선 케이뱅크 입출금 통장이 개설되어 있어야 하는데, 개설된 입출금 통장이 일정기간 동안 한도 제한 계좌에 설정될 수 있으므로 이 부분도 고려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