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디저트

커피와 떡의 환상적 콜라보! 동해기정에서 만든 동해커피기정 솔직 후기

950914 2022. 11. 18. 18:42

며칠 전, 엄마가 작은 상자 하나를
집으로 갖고 오셔서 식탁에 올려놓으셨다.
그리고 처음에 나는 수건 같은 답례품을
선물로 받아오신 줄 알았는데,
자세히 상자를 들여다보니 떡 제품이었다.
그래서 오늘은 해당 제품에 대해 리뷰해보고자 한다.

1. 동해커피기정 언박싱

내가 리뷰할 제품은 바로
동해기정에서 만든 동해커피기정이라는 제품이며,
상자의 디자인은 상당히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웠다.
그리고 금액은 온라인몰 기준 한 상자당 5천원이었고,
온라인몰에선 '커피 도시락기정'이라는
이름으로 제품이 판매되었다.

상자에는 동해커피기정에 대한
정보들이 깔끔하게 기재되어 있었는데,
하나씩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1) 주요 특징
3년여의 연구개발로 만들어진 특허 제품으로써
국내산 쌀과 최상의 에스프레소가 사용된 기정떡

2) 내용량
300g

3) 원재료
쌀, 탁주, 정제수, 설탕, 볶은커피원두,
혼합제제, 천일염, 콩기름
참고로, 볶은커피원두의 원산지는
케냐, 에티오피아, 브라질 3곳이었다.

4) 주문 및 배송 형태
택배, 직행, 고속버스 모두 가능

상자를 개봉하니 그 속에는
플라스틱 용기에 포장된 떡과 물티슈 2개가
깔끔하게 담아져 있었다.

플라스틱 용기는 씰링기로 완전히 밀봉되어 있어서
이물질이 유입될 염려는 없었으며,
비닐 포장재에는 떡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었다.

포장재에 기재된
떡을 맛있게 먹는 방법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1) 당장 섭취하지 않는 떡은
소분 포장하여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다.

2) 냉동된 떡을 섭취하고자 할 때
찜기나 밥솥에 살짝 데우거나,
전자레인지에 2-3분 정도 돌리거나,
버터로 둘러진 팬에 바삭하게 굽거나,
계란물을 입혀 구워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3) 우유 및 커피 등의 음료와 함께 섭취해도 좋다.

2. 동해커피기정 섭취 후기

비닐 포장재를 제거하니
갈색의 촉촉 기정떡이 모습을 드러냈고,
떡은 먹기 좋게 컷팅되어 있었다.
그리고 떡의 양은 10조각으로써
혼자 간식으로 먹기에 좋은 양이었으며,
맛은 달콤 촉촉한 기정떡의 맛과
고소한 커피의 맛이 조화롭게 합쳐진 맛이었다.
개인적으로 나는 떡과 커피의 맛이
서로 어울리지 않을 줄 알았는데,
상당히 잘 어울리고 맛있어서 그 자리에서
10조각의 떡을 모조리 해치워버렸다.

3. 정리

동해기정의 동해커피기정은
고급스러운 포장 디자인부터 촉촉 고소한 떡의 맛까지
내 마음에 상당히 만족스러웠고,
선물용으로도 딱일 것 같았다.
그래서 기회가 되면 지인분들을 위해
해당 제품을 구매할 예정이며,
많은 분들께 동해커피기정을 추천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