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투자

알뜰폰 통신사 추천 : 리브모바일로 다시 돌아옴

3달 전,
나는 리브모바일에서 다른 알뜰폰 통신사로 갈아탔다.
그런데 사용해오면서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했고,
이번에 의무가입기간이 끝나자마자
리브모바일로 다시 갈아탔다.

나는 여러 알뜰폰 통신사들을 이용해봤는데
개인적인 경험상 리브모바일의 서비스가
가장 안정적이었다.

유심이 동봉되어 있던 봉투

우선 나는 의무가입기간이 끝나기 일주일 전에
리브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유심 배송 신청을 했다.
그리고 신청 다음 날 집으로 유심이 배송되었다.

유심은 우체국 등기배송이라
집배원님으로 부터 직접 전달받았다.

셀프개통 설명서와 유심

에어캡 봉투 속에는
셀프개통 설명서와 유심핀이 포함된 유심칩이
동봉되어 있었다.

개인적으로,
유심핀도 함께 동봉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다.

신규 셀프개통 방법
번호이동 셀프개통 방법

나는 오늘 오전10시가 되자마자
설명서에 따라 개통을 진행했다.

하지만 개통을 진행하던 도중에 문제가 발생했는데,
"BF1005"라는 오류 팝업창이 계속뜨면서
개통이 진행되지 않았다.
이유를 알고보니 이전 통신사의 납부정보가
업데이트 되지 않아 진행되지 않았던 것이다.
이전에 나는 요금을 납부하던 카드를 분실했고
재발급하여 전산상으론 자동으로 변경되었는데,
홈페이지 개인정보 상에는
분실된 카드가 그대로 등록되어 있었다.
그래서 납부 정보를 바로 변경하니
개통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

유심과 유심핀

개통신청을 하자마자 내가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은
사용이 불가한 상태로 바뀌었고,
나는 곧 바로 유심을 교체했다.

설명서에는 유심 교체 후
휴대폰을 2-3회 정도 재부팅하라고 했는데,
유심을 교체하자마자 통신 연결이 원활히 되길래
재부팅없이 곧 바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참고로, 나는 Flex LTE 요금제를 가입했고,
다음달부턴 5G 요금제로 변경할 예정이다.

사용 후기는 너무나도 만족한다.
나는 데이터 속도만 원활하면 되는데
속도상 아주 만족스러웠다.
더불어 리브모바일에서는 일부 요금제에 대해
친구결합시 1명당 1,100원(최대 3인)을 할인해준다.
그래서 아주 저렴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결론]🔥

리브모바일의 서비스는 너무 만족스러우며
다시 이 통신사로 돌아온 만큼
장기간 리브모바일만 사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