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맛집

풀무원 로스팅짜장면 파기름 & 갈릭오일 맛 비교 후기

950914 2023. 1. 13. 14:20

며칠 전, 풀무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로스팅짜장면 20봉지 제품이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었다.
그래서 처음으로 해당 제품들을 구매해 보았는데,
오늘은 풀무원 로스팅짜장면 2가지 맛을
차근히 리뷰하고자 한다.

 

1. 내가 구매한 제품 소개

로스팅짜장면의 맛 구성은
파기름, 갈릭오일, 고추기름 3종류로
이루어져 있었고,
파기름과 갈릭오일에 대한 후기가 상당히 좋았다.
그래서 나는 로스팅짜장면 파기름 12봉지와
로스팅짜장면 갈릭오일 8봉지를 구매했으며,
총가격은 6,660원이 할인되어
18,240원(1봉지당 921원)이었다.

 

2. 배송 소요 기간

제품 발송은 주문 다음 날 진행되었고,
하루 정도 소요되어 배송이 완료되었다.

 

3. 언박싱

제품은 어떠한 문구도 프린팅 되어 있지 않았던
택배 상자에 포장되어 있었으며,
상자는 어떠한 파손 없이 온전한 상태로 배송되었다.

상자를 개봉하니
로스팅짜장면 제품들이 담아져 있었고,
제품은 특이사항 없이 차곡차곡 담아져 있었다.

로스팅짜장면 파기름과 갈릭오일은
4봉지씩 1묶음으로 묶음포장되어 있었으며,
포장지의 디자인은 맛별로

다르게 디자인되어 있어서
제품을 쉽게 구분할 수 있었다.

 

4. 로스팅짜장면 파기름

1) 제품정보

풀무원 로스팅짜장면 파기름은
건면으로 만들어진 파기름맛 짜장라면 제품이었고,
원재료는 소맥분, 감자전분, 춘장, 볶음장풍미분,
정제소금, 파풍미유, 치자황색소,
해바라기혼합유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그리고 내용량은 117g으로 이루어져 있었으며,
내용량 당 영양정보 중
칼로리는 460kcal, 탄수화물은 91g,
단백질은 8g, 지방은 8g, 나트륨은 1100mg,

식이섬유는 3g, 비타민C는 3.28mg,

칼슘은 44.34mg, 철분은 0.7mg,

포화지방은 1.1g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2) 구성

봉지 속에는 건면, 스프, 파풍미유

3가지가 담아져 있었고,

짜장 스프 속에는 파건더기도 함께 포함되어 있었다.

 

3) 조리과정

2봉지의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을 조리하기 위해

냄비에 약 900ml의 물을 넣어 끓여 주었으며,

물이 끓기 시작할 때 2개의 건면을 넣어주었다.

그리고 약 5-6분 뒤 냄비의 물을

아주 조금만 남기고 모두 버렸다.

냄비의 물을 조금만 남기고 버린 후

면위에 짜장스프를 뿌려주었고,

면과 스프가 잘 섞이도록 비벼주었다.

스프가 잘 섞인 면 위에

파풍미유를 뿌려주었으며,

면을 한 번 더 비벼주었다.

그리고 면에선 윤기와 함께

파 냄새가 솔솔 풍겨졌다.


4) 양과 맛

나는 풀무원 로스팅 짜장면 파기름 2봉지를

한 번에 조리해서 먹어 보았고,

2봉지의 양은 국물이 없어서 그런지

혼자서 배부르게 먹기에 좋은 양이었다.

그리고 맛은 파향이 강하게 느껴지는

짜장라면의 맛이었는데,

간은 싱겁지도 짜지도 않으면서 딱 맞았으며

진한 파기름 향은

짜장라면의 맛을 더 끌어올려주었다.

또한 면은 탱탱하면서 쫄깃했다.

그래서 나는 해당 음식을 상당히 맛있게 먹었고,

우리 엄마도 역시 맛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다.

5. 로스팅짜장면 갈릭오일

1) 제품정보

풀무원 로스팅짜장면 갈릭오일은

파기름 제품과 마찬가지로

건면으로 만들어진 갈릭오일맛

짜장라면 제품이었으며,

원재료에는 소맥분, 감자전분, 춘장, 갈릭풍미유,

정제소금, 해바라기혼합유, 허브추출물WP,

치자황색소 등이 포함되어 있었다.

그리고 내용량은 105g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영양정보 중 칼로리는 420kcal,

탄수화물은 82g, 단백질은 8g, 지방은 7g,

식이섬유는 2g, 비타민C는 3mg, 칼슘은 38mg,

포화지방은 0.8g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2) 구성

갈릭오일맛 제품의 봉지 속에는

건면, 스프, 갈릭이 담아져 있었으며,

스프 속에는 건더기도 함께 포함되어 있었다.

 

3) 조리과정

2봉지의 로스팅짜장면 갈릭오일맛을

조리하기 위해 냄비에 물을 넣고 끓여주었으며,

물이 끓기 시작할 때 2개의 건면을

냄비 속에 넣어 주었다.

그리고 약 5분 정도 면을 삶아 주었다.

면이 익은 후에는 냄비의 물을 

약간만 남기고 버려주었고,

면 위에 스프를 뿌려

면과 스프가 잘 섞이도록 비벼주었다.

잘 비벼진 면 위에 갈릭오일풍미유를

뿌려 주었으며,

면을 한 번 더 비벼 주었다.

 

4) 양과 맛

2봉지의 풀무원 로스팅짜장면 갈릭오일맛

제품의 양은 2명이서 먹거나 혼자서 먹기에 좋았고,

맛은 마늘 향이 강하게 느껴지는

짜장라면의 맛이었다.

그리고 면은 뚝뚝 끊어짐 없이 쫄깃했으며,

스프와 면은 괴리감 없이 잘 어우러졌다.

게다가 마늘 향이 솔솔 풍겨져서

느끼함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6. 파기름맛 VS 갈릭오일맛 비교

나는 맛비교를 위해

파기름맛과 갈릭오일맛을 모두 먹어보았고,

두 가지의 제품은 모두 내 입에 잘 맞았다.

하지만 두 가지 중에서 1가지 제품을

반드시 뽑아야 한다면,

파기름맛 제품을 선택하고 싶다.

그 이유는 파기름 맛 제품이

우리가 여태껏 먹어오던 짜장라면의 맛과

거의 비슷해서 친숙하다고 느껴졌으며,

맛의 깊이가 더 깊다고 느껴졌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다음번 주문 시

이 번 주문과 마찬가지로

파기름 맛이 다량으로 포함된

제품을 구매할 예정이다.

 

7. 정리

처음으로 풀무원 로스팅짜장면

파기름 & 갈릭오일맛

제품을 구매해서 먹어보았는데,

구매한 것이 후회되지 않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제품이었다.

특히 면이 건면이었다는 점과

풍미유의 향이 진했다는 점이 가장 인상적이었다.

그래서 해당 제품들은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느껴졌고,

나는 앞으로도 재구매해서 먹을 예정이다.

정말로 적극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