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알라딘 인터넷서점 도서 스프링 분철 가격 및 내돈내산 분철 후기

며칠 전, 새로 개편된 중등임용
교육학 개념서를 구매해야 했다.
그리고 개념서의 두께가 두꺼워서
스프링 분철이 필요했는데,
이번 글에서는 알라딘 인터넷서점에서
도서를 구매하며 신청했던 스프링 분철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1. 알라딘의 스프링 분철을 택한 이유

나는 주로 다른 인터넷서점을 이용하다 보니
알라딘 인터넷서점에서 별도로 제공받은
할인쿠폰이 없었으며,
그로 인해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도서를 구매할 순 없었다.
하지만 나는 알라딘의 스프링분철 서비스를 이용했는데,
그 이유는 1권을 2권으로 나누어서 제작해 주는
분철 서비스가 제공되었기 때문이다.
물론 책을 2권으로 나누어서 분철해 주는 업체들이
알라딘 외에도 더 있었지만,
최종  결제 가격에 있어 알라딘 인터넷 서점이
가장 합리적이었다.

2. 스프링 분철 페이지별 분철 권수와 가격

1) 400페이지 이하까지
스프링제본 1권, 1천원
2) 401페이지 이상부터 700페이지 이하까지
스프링분철 2권, 2천원
3) 701페이지 이상부터 1050페이지 이하까지
스프링분철 3권, 3천원
4) 1051페이지 이상부터 1400페이지 이하까지
스프링분철 4권, 4천원

3. 내가 구매한 도서와 스프링 분철 가격

내가 구매했던 도서는
해커스임용에서 강의 중이신 설보연 교육학 강사님의
"해커스임용 설보연 산타 교육학"이라는 교재였고,
1권을 2권으로 나누는
스프링 분철의 가격은 2천원이었다.

4. 배송 소요 기간

도서 구매 시기는 금요일 오후 4시였으며,
도서 포장은 토요일에 완료되었다.
그리고 배송은 일요일에 시작되어 월요일에 완료되었다.

5. 분철된 교재 언박싱 후기

내가 주문했던 도서는 갈색의
알라딘 택배상자에 포장되어 있었고,
상자는 찌그러짐 등의 파손 없이
온전한 상태로 유지되고 있었다.

택배상자를 개봉하니 에어캡에 감싸진
스프링 분철 도서가 모습을 드러냈으며,
교재에는 2개의 고무줄이 십자모양으로 끼워져 있었다.

스프링 분철 도서의 표지 소재는 하드 한 PP소재라서
쉽게 구부러지지 않았고,
색상은 투명한 색상이었다.

스프링은 검은색의 트윈와이어링이었으며,
트윈와이어링은 서로 벌어짐 없이 잘 맞물려 있었다.
그래서 교재는 낱장으로 분리되지 않았고,
분철로 인해 잘린 글자는 하나도 없었다.
개인적으로 스프링 분철 서비스는
너무나도 만족스러웠으며,
흠잡을 데가 하나도 없었다.

6. 총평

알라딘 인터넷서점에서 이용했던
스프링 분철 서비스는 거의 완벽에 가까웠고,
돈이 아깝다고 느껴지지 않았다.
그래서 다음에도 알라딘에서
스프링 분철 서비스를 이용할 예전이며,
어느 곳에서 분철 서비스를 이용해야 할지
고민 중이신 분이 계시다면
알라딘을 적극적으로 추천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