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디저트

1인실로 리모델링된 크라운스터디카페 속초본점 가격부터 인테리어까지 완벽정리

950914 2023. 3. 22. 17:07

지난 2월 한 달간, 내가 이용해 오던 스터디카페가
휴점을 하고 리모델링 공사에 들어갔다.
공사의 내용은 일부 공간을
1인실과 푸드존으로 변경하는 것이었고,
예상 공사 기간은 약 2주였다.
하지만 작년 우리 집 리모델링 공사가
약 1달 반 이상 진행되었던 것을 생각해 보면
2주의 기간은 턱 없이 부족할 것 같았는데,
예상대로 2주가 더 연장되어
3월 1일에 정식 재오픈되었다.
그래서 지금부터 리모델링 후 재오픈된
크라운스터디 속초본점을

솔직하게 리뷰하고자 한다.

 

1. 운영정보와 외부

크라운스터디카페 속초본점은
속초시 동해대로 4163 4층에 위치해 있었으며,
운영시간은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되었다.
그리고 건물의 1층에는
5-6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가끔 차를 끌고 올 때는 이 공간을 이용해 왔다.

 

2. 엘리베이터

해당 건물에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었고,
1층에서 4층으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다.

 

3. 입구와 사물함

4층에 도착하니 카페의 입구가 모습을 드러냈으며,

입구는 키오스크, 사물함,

자동문 등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이전의 출입문은 여닫이문의 형태였고

가끔씩 문이 잘 열리지 않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번에 자동문으로 교체되면서

그러한 문제가 해결된 것 같았다.

이곳은 무인으로 운영되는 매장이라서

키오스크가 비치되어 있었으며,

키오스크에는 가격, 이용방법, 환불 규정 등의

안내문들이 부착되어 있었다.

그리고 키오스크의 조작은 상당히 쉬었는데,

UI가 워낙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나이가 많으신 분들도 쉽게

조작하실 수 있을 것 같았다.

(가격 정보 및 결제 수단은 아래에서 설명)

자동문으로 변경된 출입문은

투명한 형태의 문이라서 내부가 훤히 들여다보였고,

문의 왼쪽에는 QR코드 리더기가 설치되어 있었다.

그리고 영수증에 발급된 QR코드를

리더기에 찍으면 문이 바로 열리는 구조였다.

출입문의 맞은편에는 사물함과

테이블이 비치되어 있었으며,

사물함의 수는 고정석이 생기면서

대략 절반정도 줄어든 것 같았다.

 

 

4. 가격 정보와 결제 수단

1) 1인실 가격

2주 무제한 10만원
4주 무제한 18만원
8주 무제한 34만원
12주 무제한 48만원
16주 무제한 60만원
20주 무제한 70만원
* 유의사항 : 속초본점에서만 사용가능, 회원등급별 할인혜택 3-10% 적용 가능, 기간권에서 고정석으로 변경시 약 20%에 해당하는 일수 차감(현재 가능한지 모르겠음), 이용권 50% 이상 사용시 환불 불가

2) 기간권 가격

1주 무제한 4만5천원
2주 무제한 8만원
4주 무제한 15만원
8주 무제한 28만원
12주 무제한 40만원
16주 무제한 50만원
20주 무제한 59만원
* 유의사항 : 회원등급별 할인혜택 3-10% 적용 가능, 이용권 50% 이상 사용시 환불 불가

3) 당일 시간권 가격

1시간 3천원
2시간 4천원
3시간 5천5백원
4시간 7천원
6시간 9천5백원
9시간 1만2천원
12시간 1만4천원
* 유의사항 : 회원등급별 할인혜택 3-10% 적용 가능, 환불 불가

4) 시간패키지 가격

50시간 8만원
100시간 14만원
150시간 19만원
200시간 23만원
300시간 32만원
* 유의사항 : 회원등급별 할인혜택 3-10% 적용 가능, 유효기간 1년, 구매 45일 이후 환불 불가

5) 스터디룸 및 사물함 가격

스터디룸 1시간 당 8천원
사물함 2주 6천원
사물함 4주 1만원
사물함 8주 1만8천원
사물함 12주 2만5천원

크라운스터디카페의 가격 구성은

1인실(고정석), 기간권, 당일시간권, 시간패키지,

스터디룸, 사물함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리모델링 기념 이벤트로 2월 27일부터 3월 5일까지

1인실, 기간권, 시간패키지 구매 시

"O일 더"라는 혜택이 제공되었다.

그리고 결제 수단으로는

카드 결제와 네이버페이 결제가 가능했다.

 

5. 회원등급제

회원등급 등급 기준 혜택
브론즈 등급 5백 포인트 이상 누적회원 결제시 3% 할인
실버 등급 1천 포인트 이상 누적회원 결제시 5% 할인, 스터디룸 5시간 무료 이용권(예약필수, 유효기간 2개월)
골드 등급 1천5백 포인트 이상 누적회원 결제시 7% 할인, 스터디룸 10시간 무료 이용권(예약필수, 유효기간 2개월)
크라운 등급 2천 포인트 이상 누적회원 결제시 10% 할인, 스터디룸 20시간 무료 이용권(예약필수, 유효기간 4개월)
*적립기준 : 구매금액 1천원 당 1포인트
*유의사항 : 사물함 결제건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 당일권 및 사물함 결제건은 포인트 적립 대상에서 제외

 

6. 내부

1) 휴게존

내부의 입구 쪽에는 휴게존이 위치해 있었으며,

휴게존은 커피머신, 정수기, 제빙기,

인쇄용 컴퓨터, 복합기, 쓰레기통, 섬유유연제,

물티슈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그리고 종이컵을 포함해

커피머신의 원두와 티백들은

부족함 없이 채워져 있었고,

청결 상태도 아주 우수했다.

 

2) 고정석

기존의 스터디 A존은

고정석과 카페존으로 리모델링되었으며,

A존의 출입문은 이전과 동일했다.

고정석은 총 29개의 좌석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좌석들은 2m 이상 높이의

가벽으로 분리되어 있었다.

그리고 좌석의 입구에는 커튼이 설치되어 있었으며,

천장은 뚫려 있어서 공기순환은

전혀 문제 되지 않았다.

또한 복도 곳곳에 공기청정기가 설치되어 있어서

쾌적함이 24시간 유지되었다.

고정석 내부의 입구 쪽에는

옷걸이가 설치되어 있었으며,

길이가 긴 코트나 점퍼도

문제없이 걸어 놓을 수 있었다.

고정석은 시디즈 의자, 책상, 책꽂이,

스탠드 조명, 커튼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스탠드 조명의 경우 오픈한 지 하루이틀이 지나

더 업그레이드된 스피아노 제품으로 교체되었다.

그리고 고정석 공간, 책상, 책꽂이의 규모는

혼자서 사용하기에 아주 넉넉했으며,

주변의 인테리어는 그린 & 우드로

꾸며져 있어서 눈의 피로가 덜했다.

또한 콘센트가 총4구로 구성되어 있어서

전자제품을 아주 편하게 충전할 수 있었고,

공간 자체가 상당히 프라이빗해서

조용히 혼자만의 공부를 하기에 딱이었다.

 

3) 노트북존 (카페존)

노트북존(카페존)은 이전과 동일한 곳에

위치해 있었고,

출입문 또한 이전과 똑같았다.

노트북존 (카페존)은 총 12개의

좌석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기존의 오픈형 좌석에서 

칸막이형 좌석으로 변경되었다.

그래서 노트북존에서도 역시 노트북이나

공부를 프라이빗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았고,

좌석의 공간도 널찍해서 불편함도 없을 것 같았다.

더불어,

노트북존의 입구에도 옷걸이가 설치되어 있었다.

 

4) 푸드존

기존의 스텝룸은 식사가 가능한

푸드존으로 리모델링되었으며,

의자가 놓여있지 않아서 공간을

널찍하게 활용할 수 있었다.

그리고 컵라면은 냄새 때문인지 취식이 불가했고,

원활한 이용을 위해

1인당 최대 이용시간은 20분이었다.

 

5) 스터디 B존 입구

스터디 B존의 입구는 개인 물품 보관함

독서대, 화장지, 물티슈, 테이블, 창고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다른 공간들과 마찬가지로

아주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었다.

 

6) 자유석

스터디 B존은 자유석, 스터디룸,

스텝룸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푸드존에 있던 스텝룸이 이곳으로

옮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자유석의 경우 이전과 비교해

크게 바뀐 점은 없었으며,

일부 좌석에 칸막이 유리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B존의 좌석을 이용할 때

다른 분들과 눈을 마주치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이제는 그러한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을 것 같았다.

 

7)스터디룸과 스텝룸

스터디룸의 위치는 이전과 동일했고,

스터디룸 입구 옆에는 자그마한

스텝룸이 만들어져 있었다.

 

7. 1인실 고정석 내돈내산 솔직 후기

1인실 고정석을 이용한 지 몇 주가 지났는데,

개인적으로 돈이 아깝다고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너무 만족하며 이용하고 있다.

외부적인 요소들이 완전히 차단되다 보니

오로지 내가 하는 것에만 신경 쓸 수 있었으며,

무거운 짐들을 이곳에 놔두고 다녀도 돼서

가방이 한없이 가벼워졌다.

또한 주변 좌석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너무 열심히 공부 중이셔서

덕분에 학습 동기를 얻으며 공부해 올 수 있었다.

 

8. 총평

요즘 스터디카페는 어디에서나

어렵지 않게 볼 수 있고

타지에서도 여러 스터디카페를 이용해 보았는데,

크라운스터디는 내가 방문했던

스터디카페들 중에서 가장 만족스러웠다.

그래서 속초에서 스터디카페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크라운스터디카페를 적극 추천하고 싶으며,

나는 이곳에서 좋은 성과를 얻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