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맛집

노브랜드에서 저렴하게 구매한 의성 마늘계란 & 일반계란과 마늘계란 차이

950914 2023. 5. 20. 03:53

얼마 전, 이마트 노브랜드에서 의성 마늘계란이 저렴하게 판매되었다. 그래서 처음으로 마늘계란을 구매해서 먹어보았는데, 지금부터 해당 제품에 대해 하나씩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1. 구매한 계란 제품 정보

이마트 노브랜드에서 구매했던 제품은 의성 마늘계란 대란 제품이었으며, 1판당 25개입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그리고 1판당 가격은 3천원 할인이 적용되어 5,980원이었으며, 개수 제한 없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었다. 또한 해당 제품의 원산지는 국내산이었고, 식품유형은 식용란이었다. 추가로 해당 제품은 HACCP 인증을 받은 제품이었다.

 

2. 의성 마늘계란 소개

의성 마늘계란은 의성군과 축협이 협력하여 만든 브랜드이며, 의성마늘이 첨가된 사료를 닭에게 먹여 생산된 제품이다. 그리고 마늘계란은 일반계란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보존력이 뛰어나고, 콜레스테롤 함유량이 낮다고 한다.

 

3. 일반계란과 마늘계란의 육안상 차이

나는 매일 아침식사마다 5개의 계란을 섭취하고 있으며, 3개의 일반계란과 2개의 마늘계란을 서로 비교해 보았다. 계란 껍데기에선 차이를 확인하기 어려웠고, 노른자에선 상당한 차이를 발견할 수 있었다. 일반계란의 노른자 색상은 주황색을 띠었으며, 마늘계란의 노른자 색상은 노란색을 띠었다. 즉, 마늘계란의 노른자 색상이 일반계란과 비교해 더 옅였다.

 

4. 일반계란과 마늘계란의 맛 차이

일반계란과 마늘계란을 계란프라이 형태로 조리하여 섭취해 보았고, 개인적으로 내 입에선 둘의 차이를 경험하진 못했다. 다시 말해 두 가지 계란 모두 비리지 않으면서 담백했다.

 

5. 총평

의성 마늘계란을 이마트 노브랜드에서 저렴하게 구매해서 먹어보았는데, 해당 제품을 불만 없이 맛있게 섭취했다. 그래서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의성 마늘계란을 재구매하여 섭취할 예정이며, 혹시라도 보존력은 극대화되고 콜레스테롤은 낮은 계란을 섭취하고 싶으신 분이 계시다면 의성 마늘계란을 추천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