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맛집

속초 현지인이 추천하는 라멘 1위 맛집 우마미에서 먹었던 우마미라멘과 교자

950914 2023. 7. 15. 13:29

얼마 전, 지인분을 통해
속초에서 가장 맛있게 드셨다는
일본 라멘 맛집을 소개받았다.
그래서 친구와 함께 소개받은

일본식 라멘집에 직접 다녀왔는데,

이번 글에서는 속초 라멘 1위 맛집으로

소문난 곳에서 먹었던 음식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1. 우마미 운영정보

오늘 소개할 속초 라멘집은
바로 "우마미"라는 곳이며,
강원 속초시 영랑로7길 13 1층 상가
(양우비치타워맨션 1층 상가)에 위치해 있었다.
그리고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였고,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진
브레이크타임이었다.
또한 매주 화요일은 정기 휴무였다.

 

2. 매장 외부와 주차시설

우마미 매장은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서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었으며,
외부의 모습은 일본에 위치한
작은 규모의 라멘집을 옮겨 놓은 것 같았다.
그리고 매장의 앞엔 대기용 의자와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다.

 

3. 테이블링으로 운영되는 대기순번

우리는 오전 11시 48분에 매장에 도착하였는데,
이미 좌석들은 만석이라서 대기를 해야 했다.
그리고 대기 등록은 테이블링 시스템으로 진행되었고,
순번이 되었을 때 카톡으로 간편하게 안내되었다.
참고로, 우리의 앞 순번엔 3-4팀이 있었으며,

실제 대기 시간은 약 2-30분 정도였다.

 

4. 매장 내부와 좌석

매장 내부의 규모는 한 번에

6명까지의 손님을 수용할 수 있는 정도였고,

인테리어는 우드로 안정감 있게 꾸며져 있었다.

그리고 6인 테이블의 형태는

일자형으로 이루어져 있었으며,

주방의 형태는 오픈형이라서 조리환경 및 조리과정을

한눈에 들여다볼 수 있었다.

좌석의 앞쪽에는 메뉴판, 나무젓가락, 휴지, 반찬 종지,

단무지, 생강절임, 식초가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었고,

좌석의 간격은 좁지 않아서 편하게 앉을 수 있었다.

 

5. 메뉴판과 주문한 메뉴

우마미의 메뉴는 우마미 라멘,

카라이 우마미 라멘, 아부라 소바,

우마미 교자, 고다 치즈 육회, 치킨 난반,

유린육, 명란타다끼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우리는 1만원 가격의 우마미 라멘 2그릇,

5천원 가격의 우마미 교자 4P면추가,

1천원 가격의 면추가,

1천원 가격의 공기밥을 주문했다. 

 

6. 음식 후기

주문한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수저, 물, 반찬을 셀프로 세팅해 놓았다.

무언가로 우려진 물은 보리차처럼 고소했고,

시원한 상태라서 목을 축이기에 제격이었다.

기본반찬은 단무지와 생강절임으로 이루어져 있었으며,

생강절임은 새콤아삭, 단무지는 달콤아삭했다.

우마미라멘

친구와 물을 마시면서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어느새 음식이 제공되었고,

우마미라멘의 구성은

하얀 닭육수, 면, 부타 차슈, 닭가슴살, 아지 타마고,

목이채, 죽순, 마늘, 대파 등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그리고 1인분의 양은

혼자서 포만감 있게 먹을 수 있는 양이었으며,

맛은 육수의 맛이 깊고 진한 돈코츠라멘의 맛이었다.

또한 오랜 시간 우려진 것 같은 육수는 

느끼하거나 밍밍함 없이 진하면서 깊었고,

차슈와 닭가슴살은 잡내 없이 너무 부드러웠다.

더불어 면은 밀가루 풋내 없이 쫄깃했으며,

모든 내용물들은 괴리감 없이 잘 어우러졌다.

나와 친구 모두 우마미 라멘을 극찬하며 맛있게 먹었고,

나는 라멘을 어느 정도 먹은 후에

면을 더 추가해서 먹었다.

그리고 면추가는 미리 주문하지 않아도 되었으며,

주문 시 바로 삶아서 제공되었다.

그래서 완벽한 상태의 면을 맛볼 수 있었다.

우마미교자

우마미 교자 4P는

4개의 고기만두와 간장소스로 구성되어 있었고,

만두의 양은 둘이서 맛보기용으로

먹기에 좋은 양이었다.

그리고 만두의 맛은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한 고기만두의 맛이었으며,

만두소는 신선한 고기가 포함되어 있어서 그런지

상당히 담백하면서 고소했다.

 

7. 총평

지인분의 추천으로 우마미를

처음으로 방문하게 되었는데,

매장과 음식에서의 경험은 너무나도 인상적이었다.

정말로 음식에 있어서 흠잡을 데가 없었고,

두 사장님의 운영 마인드도 정말로 좋으신 것 같았다.

그래서 나는 조만간 엄마와 함께

이곳에 재방문할 예정이며,

속초 라멘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께

우마미에 꼭 가보시라고 적극 추천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