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건강

헬스인이 적극 추천하는 경추베개! 슬리필로우 메모리폼 휘게폼 목디스크 경추베개로 숙면 완료!

헬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약 4-5년이 되어가고 있다.
그리고 최근에 운동 강도와 중량을 
더욱 높이기 시작했는데,
어느 날부터 잠을 자는 도중에
심한 근육통과 팔 저림이 발생하여

잠에서 깨는 일이 종종 발생했다.
그래서 많은 분들께서 사용하고 계신다는
경추베개를 구매해서 사용해 보았고,
오늘은 내가 내돈내산으로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 경추베개 제품에 대해
상세히 리뷰하고자 한다.

 

1. 내가 구매한 제품과 가격

 

[2/16(금) 런칭!! / "찜 클릭 필수"] 슬리필로우 기능성 경추베개(오가닉겉커버+방수커버 포함)

카카오톡 스토어 슬리필로우

store.kakao.com

 

슬리필로우 오가닉코튼 겉커버 / 뱀부 겉커버

카카오톡 스토어 슬리필로우

store.kakao.com

내가 구매한 제품은
슬리필로우 기능성 경추베개 화이트 2개와
슬리필로우 오가닉코튼 뱀부 겉커버 차콜 2개였으며,
1개당 가격은 각각 199,000원, 36,900원이었다.
그리고 베개의 경우 할인 쿠폰이 적용되어
1개당 89,100원이었고,
총 지불된 금액은 252,000원이었다.

 

2. 슬리필로우 제품을 구매한 이유

내가 슬리필로우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30년 경력의 정형외과 원장님,
22년 경력의 물성 연구원님,
16년 경력의 섬유학 석사님들이

5년간의 기술력, 4개의 특허 및 인증서,
8만회 이상의 품질 테스트를 토대로
해당 제품을 만드셨다는 점과
해당 제품에 대한 A/S 기간이

2년이었다는 점 때문이었다.

 

3. 택배 언박싱

내가 주문한 제품은

슬리필로우 로고가 프린팅 된

갈색의 택배박스에 포장되어 있었으며,

박스는 어떠한 파손 없이

온전한 상태로 배송되었다.

박스를 개봉하니 제품들은

박스의 크기에 딱 맞게 담아져 있었고,

오염 및 파손 등의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다.

 

4. 전체 구성

제품의 전체 구성은

경추베개 화이트 2개, 뱀부 겉커버 차콜 2개,

안내문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5. 슬리필로우 기능성 경추베개 화이트 언박싱 정보

슬리필로우 기능성 경추베개가

포장되어 있던 상자는

G타입 형태의 상자라서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고 느껴졌으며,

상자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흰색, 갈색, 검정의 배경과 문구로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럽게 꾸며져 있었다.

그리고 상자의 전면에는

"Deer. good sleeper"의 문구와

"sleepillow" 로고가 프린팅 되어 있었다.

상자의 측면에는 제품 로고와 함께

제품 정보들이 기재되어 있었고,

색상 또한 표시되어 있어서

내가 주문한 제품의 색상이

제대로 배송된 것이 맞는지

다시 한번 더 확인할 수 있었다.

상자의 후면에는

"Good sleep betters life'라는

문구가 기재되어 있었으며,

해당 문구들을 통해

슬리필로우의 제품들이

숙면에 진심이라는 것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었다.

상자의 입구에는 개봉 방지 스티커가

꼼꼼히 부착되어 있었고,

스티커 덕분에 제품을 더욱 안심하며

개봉할 수 있었다.

제품 상자를 개봉하니 차곡히 담긴

제품들이 모습을 드러냈으며,

상자 속 구성은 다음과 같았다.

  • 꺼짐 없이 복원되는 초고밀도 메모리폼 휘게폼
  • 베개 보관을 위한 더스트백
  • 땀과 이물질의 흡수를 막아주는 PU 방수 소재가 사용된 방수 속커버
  • ECOCERT 인증을 받은 100% 오가닉 겉커버

슬리필로우 기능성 경추베개 화이트의 경우

휘게폼에 방수 속 커버와 오가닉 겉커버 화이트가

모두 입혀져 있던 상태였고,

제품 정보를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주요 특징

-국내산 오가닉 재료로 국내 제조사에서 제작된

국내 생산 100% 제품

- 30년 경력의 정형외과 전문의, 22년 경력 물성 연구원,

16년 경력의 섬유학 석사가 투입되어

5년간의 연구와  8만번의 테스트 끝에 제작된 제품

- 4개 중금속 테스트 및 국가공인 시험 테스트 통과

- 안정적인 사용감을 위한 85kg/㎥의

초고밀도 저탄성 메모리폼 휘게폼 사용

- C커브 경추를 위한 최적의 높이 설계

- 똑바로 누울 경우와 옆으로 누울 경우가 모두 고려

- 제품 사용 후 2년 이내 무상 A/S

 

2) 베개의 소재와 밀도

초고밀도 저탄성 메모리폼(휘게폼), 85kg/㎥

 

3) 방수 속 커버 소재와 촉감

폴리에스테르 100%,

방수가 우수한 패딩의 재질과 유사

 

4) 오가닉 겉커버 소재와 촉감

오가닉 코튼 100%,

자극성 없이 부드러운 천의 촉감

 

5) 초고밀도 메모리폼 평균 수명

약 5년

 

6) 베개 크기

가로 60cm, 세로 27cm,
가운데 높이 7cm(높으면) & 5cm(낮은 면),

양쪽 높이 10cm

 

7) 베개 사용방법

똑바로 누워서 사용 시

베개의 가운데 면 중 높은 면과 낮은 면을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누우면 되며,

옆으로 누워서 사용 시

베개의 측면에 누워서 사용하면 된다.

 

8) 세탁방법

메모리폼과 방수 속 커버는 세탁 불가,

겉커버는 울・란제리 코스에서

찬물로 세탁 가능하며 손세탁도 가능

오가닉 겉커버의 후면에는

지퍼가 달려 있었으며,

지퍼는 부드럽게 잘 움직였다.

그리고 방수 속 커버를 확인하기 위해

겉커버를 벗겨 보았다.

방수 속 커버의 촉감은

위에서 이미 언급했듯

방수 패딩의 촉감과 유사했고,

마감 처리는 상당히 깔끔했다.

그리고 소재가 워낙 튼튼하면서 쫀쫀해서

웬만한 습기와 이물질은

확실하게 차단될 것 같았다.

방수 속 커버만 입혀진 경추베개를

직접 손으로 눌러보았을 때

쿠션감은 폭신하기보다는

머리나 목을 잘 받쳐줄 정도로

상당히 쫀득했으며,

복원력은 누른 부분이 바로

복구될 정도로 우수했다.

 

6. 슬리필로우 뱀부 겉커버 차콜 언박싱 정보

별도로 구매한 슬리필로우

뱀부 겉커버 차콜 제품은

투명한 비닐봉지에 포장되어 있었고,

파손된 부분은 전혀 없었다.

뱀부 겉커버 차콜은

100% 오가닉 코튼 겉커버 화이트와 비교해

크기만 같을 뿐 나머지의

특징에선 차이를 보였는데,

해당 제품의 특징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소재

대나무 70%, 면 30%

 

2) 성능

흡습성과 통기성이 우수하여

땀의 흡수와 배출이 용이

 

3) 세탁방법

찬물로 울・란제리 코스에서 세탁 가능하며

손세탁도 가능

 

7. 가이드와 안내문

제품 구성에 함께 포함되어 있던 안내문들에는

제품정보, 사용방법, 세탁방법 등이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었고,

해당 안내문들 덕분에

제품을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다.

 

8. 실사용 후기

나는 슬리필로우 기능성 경추베개를

2023년 12월쯤 구매하여

약 2개월째 사용하고 있는데,

정말로 100000% 정도의

만족감을 느끼며 사용하고 있다.

우선, 나는 목이나 척추 뼈에 큰 이상이 없다 보니

적응기간은 따로 필요하지 않았으며,

해당 베개 위에 누웠을 때

기존에 사용하던 베개와 비교해

머리와 목을 확실히 받쳐주어서

너무 편안하다고 느껴졌다.

게다가 나는 엄청 피곤하지 않은 이상

잠자는 자세를 거의 바꾸지 않는데,

똑같은 자세로 잠을 자고 일어나도

목이나 등의 뻐근함 없이 너무 개운했고

간헐적으로 발생하던

근육통과 팔 저림 증상도 완전히 사라졌다.

다음으로, 옆으로 누울 때의 상황도

고려된 베개 제품이라서

옆으로 누워 휴대폰 속 영상을 보거나

수면 도중 뒤척일 때에도

목, 등, 어깨 등의 불편함은

발생하지 않았으며,

가끔 옆으로 누운 자세로

일어날 때에도 너무 개운했다.

마지막으로, 별도로 구매한

뱀부 겉커버 차콜 제품은

흡습성과 통기성이 우수해서

피부 트러블 등이 발생하지 않았고,

오염에도 강한 색상이라

세탁 압박 없이 편하게 사용하고 있다.

 

9. 총평

여기까지 내돈내산으로 구매한

슬리필로우 기능성 경추베개 화이트 제품과

슬리필로우 뱀부 겉커버 차콜 제품을

하나씩 리뷰해 보았다.

사실상 여태껏 5천원-1만원대 정도의

저가형 베개만 구매하여 사용해 오다가

이번에 다소 가격대가 있는

슬리필로우 베개를 구매해서 사용해 보았는데,

확실히 성능면에서 큰 차이가 존재했으며

다시 예전에 사용하던 베개를

사용할 생각은 전혀 없다.

그래서 좋은 베개를 만들어주신

슬리필로우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고,

어느 자세로 누워도

편안한 경추베개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께

슬리필로우 기능성 경추베개를

적극 추천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