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슈피겐 USB C타입 PD PPS 65W GaN 듀얼 초고속 미니 충전기(PE2204 ACH05998) 내돈내산 구매 후기

며칠 전, 우리 엄마가 사전 예약으로
갤럭시S24 플러스 512기가 모델을
사전예약으로 구매하셨다.
그리고 휴대폰의 기본 구성품에
C타입 충전기(충전 어댑터)는
포함되어 있지 않았는데,
엄마가 두 개의 C타입 충전 케이블을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듀얼 충전기를
구매하고 싶어 하셔서
여러 제품들을 비교하여 구매해 드렸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우리 엄마가
갤럭시S24 플러스와 갤럭시워치6를
충전하기 위해 사용하고 계시는
충전기 제품을 리뷰하고자 한다.

1. 구매한 충전기(충전 어댑터) 제품과 가격

내가 구매한 충전기 제품은
슈피겐 USB C타입 PD PPS 65W GaN
듀얼 초고속 미니 충전기
(PE2204, ACH05998) 제품이었으며,
가격은 택배비 없이 59,000원이었다.

2. 택배 언박싱 & 제품 상세 정보

슈피겐은 오후 1시 이전에 주문된
결제 건에 대해선 당일 출고했고,
제품은 우체국택배를 통해 배송되었다.
그리고 내가 주문한 제품은
에어캡 봉투에 포장되어 있었으며,
에어캡 봉투에는 슈피겐의 배송정책이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었다.

에어캡 봉투에 포장되어 있던 제품은
찌그러짐 등의 파손 없이
온전한 상태로 유지되고 있었고,

제품 상자에는 제품에 관한 정보들이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었다.

그리고 해당 정보들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주요 특징

- 2대의 전자기기를 동시에 초고속으로 충전 가능한

PD3.0 PPS GaN3 65W 듀얼 C타입

초고속 미니 충전기

- 단일 포트 사용 시 최대 65W 출력,

2개 포트 모두 사용 시 지능형 전력 분배를 통해

포트1, 포트2에서 각각 최대 40W, 25W 출력

- 효율적인 전력 전달이 가능한

GaN3(질화갈륨) 칩 탑재를 통해
최대 5배 에너지 절약

-  입력 과충전 방지, 출력 과충전 방지,

배터리 방전 발지, 출력 온도 조절,

정전기 방지 등의 15가지 안전보호기술 탑재

 

2) 제품명

슈피겐 USB C타입 PD PPS

65W GaN 듀얼 초고속 미니 충전기

 

3) 모델명, 제품코드

PE2204, ACH05998

 

4) 색상

실버 & 화이트

 

5) 사이즈

3.8 X 4.05 X 4.76cm

(애플 정품 67W 충전기와

비교해 약 49% 작은 사이즈)

 

6) 중량

123g

 

7) 지원기기

삼성 스마트폰, 애플 스마트폰,

삼성 노트북, 애플 맥북, LG 노트북 등

PD충전이 지원되는 기기와 모두 호환

제품 상자의 윗부분과 아랫부분에는

모두 테이프가 부착되어 있었으며,

상자의 아랫부분을 통해

상자를 개봉하면 되었다.

제품 상자 속 충전기는

종이포장재와 비닐포장재로

안전하면서도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었고,

문제가 발생된 부분은 전혀 없었다.

슈피겐 C타입 65W 듀얼 초고속 충전기의

크기와 모양은 작은 직사각형의 형태라서

한 손에 잡히는 크기라 콘센트 간섭이 거의 없었으며,

전면부의 색상은 실버 색상으로,

측면부와 후면부의 색상은 하얀 색상으로

고급스럽게 이루어져 있었다.

그리고 충전기의 측면부에는

제품 로고와 정보들이 상세히 새겨져 있었고,

플러그는 220V 플러그가 채택되었다.

 

3. 실사용 후기

우리 엄마가 슈피겐 충전기 사용하시기 앞서

내가 먼저 해당 제품을 사용해 봤는데,

비싼 가격만큼이나 우수한 만족도를

확실히 보여주는 제품이었다.

아이폰과 맥북 프로를

해당 충전기에서 동시에 사용했을 때

충전기가 살짝 따뜻해지면서

정상적으로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단일 제품 충전 시 초고속으로

충전되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리고 전체적인 내구성이 우수하여

충전 케이블이 쉽게 빠지거나

충전기가 분해되는 일은 전혀 없었고,

크기와 디자인 모두 작으면서 고급스러워서

어느 곳에서 사용해도 주변 환경과

괴리감 없이 잘 어울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4. 총평

여태껏 제조사에서 만든 충전기(충전 어댑터)만

사용해 오다가 처음으로 슈피겐에서

충전기를 구매하여 사용해 보았는데,

슈피겐의 모든 제품들이 내구성과 성능면에서

모두 우수하다고 소문난 만큼

해당 제품은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웠다.

그래서 우리 엄마가 큰 불편 없이

해당 제품을 이용해 전자기기들을

충전하셨으면 좋겠으며,

조만간 보조배터리 제품도 구매할 예정이다.

혹시라도 내구성과 성능 모두 우수한

USB C타입 듀얼 초고속 미니 충전기 제품을

찾고 계신다면 슈피겐 제품을

적극 추천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