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푹신한 유로탑 매트리스 추천! 지누스 컴포트 럭스 하이브리드 스프링 매트리스 내돈내산 구매 후기

약 1-2년 전쯤,

침대 프레임과 매트리스를 바꾸기로 했다.

그래서 다양한 제품들을 비교하여

후기가 좋은 매트리스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해 왔는데,

이번 글에서는 지금까지도 사용하고 있는

지누스 침대 매트리스 제품을 리뷰하고자 한다.

사실 해당 제품에 대한 리뷰를

구매하자마자 작성하기로 마음먹고 있었는데,

미루고 미루다 이제야 쓰게 되었다.

 

1. 지누스 제품을 선택한 이유

침대 매트리스 제품들을 비교해 보기 전까지

지누스라는 브랜드를 알고 있지 못했다.

하지만 지누스의 제품들이 아마존에서

상당한 인기와 함께 판매되고 있었고,

지누스의 가격, 배송, 품질, AS와 관련된 후기들도

너무 좋길래 지누스의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다.

 

2. 구매한 제품과 가격

내가 구매했던 제품은 컴포트 럭스

하이브리드 스프링 매트리스 제품이었으며,

두께는 33cm, 사이즈는 퀸사이즈를 선택했다.

그리고 제품의 가격은 43만 원이었고,

설치배송은 따로 요청하지 않았다.

추가적으로 해당 제품의 두께는

30cm와 33cm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내가 33cm를 선택한 이유는 단순히

높은 형태의 매트리스를

사용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3. 택배 언박싱

내가 주문했던 컴포트 럭스

하이브리드 스프링 매트리스 제품은

택배사를 통해 배송되었으며,

제품은 커다란 갈색의 박스에 포장되어 있었다.

그리고 박스에는 지누스 로고와 제품명이

큼직하게 프린팅 되어 있었고,

제품의 무게는 47kg 정도로

운반 및 개봉에 유의해야 했다.

택배 박스 속 매트리스는 돌돌 말려진 후

비닐 포장재에 진공포장되어 있었고,

제품 개봉 시 침대가 엄청난

크기로 불어났기 때문에

침대를 놓을 곳에서 제품을

조심히 개봉해야 했다.

제품 구성에는 매트리스 제품과 함께

설명서와 엽서가 동봉된

종이봉투가 포함되어 있었으며,

설명서에는 개봉 시 유의 사항이

상세히 기재되어 있었다.

그리고 해당 내용을 간략히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비닐 포장 개봉 시 부상 주의

2) 매트리스 수령 후 72시간 내에

압축 포장을 제거해야 매트리스가 완전히 복원

3) 매트리스의 완전한 복원까지

약 24-48시간 소요

4) 압축 포장 개봉 후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 및 반품 불가

5) 침대에 유아가 엎드려 있을 경우

질식 발생 우려

 

4. 매트리스 제품 상세 정보

컴포트 럭스 하이브리드 스프링 매트리스는

비닐 포장을 제거하자마자 급격하게 불어났고,

완전히 복원되는 데까진

약 하루 이상 소요되었다.

그리고 매트리스의 디자인은

촌스럽지 않은 패턴으로

고급스럽게 꾸며져 있었으며,

색상은 따뜻한 화이트 색상으로

회색의 침대 프레임과 잘 어우러졌다.

해당 매트리스의 사이즈는 퀸사이즈로써

가로 150cm, 세로 200cm, 높이 33cm였고,

33cm 높이의 유로탑 매트리스는

높은 밀도와 우수한 복원력을 갖고 있는

컴포트폼 3.2cm,

안정적인 지지력을 갖고 있는

고탄성 서포트폼 7.9cm,

높은 밀도와 우수한 복원력을 갖고 있는

컴포트폼 1.3cm,

강한 지지력과 내구성을 갖고 있는

아이코일포켓스프링 19cm로

구성되어 있었다.

그리고 매트리스의 세로의 길이는

다소 길긴 했으나

다행히도 새로 구매한

침대 프레임에 딱 맞았으며,

침대 프레임 위에 매트리스를

올려놓은 상태의 높이는

약 67cm로써 다소 높은 편에 속했다.

침대의 내부 소재는 천연 식물성 원료와

녹차 추출물로 이루어져 있어서

박테리아와 곰팡이의 증식 우려가 적었고,

외부 소재는 안락한 촉감을 경험할 수 있는

초극세사 충전재가 사용되었다.

 

5. 실사용 후기

컴포트 럭스 하이브리드 스프링 매트리스를

1-2년간 직접 사용해 보았을 때

불편함 없이 정말 만족하며 사용해오고 있는데,

매트리스에 누을 때마다

촉감은 상당히 부드러웠으며

푹신함의 정도는 몸이 감싸지는

느낌이 들 정도로 상당히 푹신푹신했다.

그리고 해당 매트리스에서 잠을 잤을 때

허리 통증 없이 숙면을 취할 수 있었으며,

침대의 높이는 다소 높게 느껴지긴 했으나

몸을 뒤척이는 편이 아니라서

낙상 사고나 불편함의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다.

그래서 나는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불편하다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았고,

약 1-2년 정도 더 사용할 생각이다.

 

6. 총평

지누스에서 처음으로 구매한

컴포트 럭스 하이브리드 스프링 매트리스는

저렴한 가격과 다르게

소재, 디자인, 성능 모두 우수했으며,

100만 원 이상 가격의 매트리스 제품들과

견주어도 크게 뒤처지지 않을 것 같았다.

그래서 나는 앞으로도 해당 제품을

만족하며 사용할 것 같고,

저렴하지만 성능과 디자인 모두 우수한

침대 매트리스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께

지누스 제품을 적극 권해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