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집 공사동안 잠시 구매하여 사용했던 린나이 스마트 3구 가스레인지 RTR-W3002 솔직 구매 사용 후기

얼마 전,
살고 있던 집의 리모델링 공사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약 2달 정도 소요되는 공사라서
인근에 월세집을 구해 잠시 거주했는데,
월세집에 가스레인지가 설치되어 있지 않길래
잠시 사용할 수 있는 가스레인지 제품을 구매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월세집에서 잠시 사용하기 위해 구매했던
린나이 가스레인지 제품을 리뷰하고자 한다.

1. 구매한 제품과 가격

내가 구매했던 가스레인지 제품은
린나이 스마트 3구 가스레인지
RTR-W3002 제품이었고,
가스 종류는 LPG(프로판 가스통)을 선택했다.
그리고 제품의 가격은
배송료 없이 319,000원이었으며,
배송 방식은 택배 배송을 선택했다.

2. 가스 설치 옵션과 설치 옵션 가능 지역

린나이에선 특정 지역에 한해
가스 설치 옵션 서비스가 제공되었고,
기본 설치비는 최소 2만 원이었다.
그리고 가스 밸브 교체, 호스 교체,
싱크대 타공 등에 대해선
추가 비용이 청구되었으며,
설치 옵션 가능 지역은 서울 전 지역,
경기도 일부 지역, 인천 일부 지역,
부산 전 지역, 대구 전 지역, 대전 전 지역이었다.
또한 그 외 지역은 택배 배송만 가능했고,
택배 배송만 가능한 지역에서
가스를 설치하고자 할 경우
해당 지역의 가스 회사에
직접 연락하여 설치 요청을 하면 되었다.

3. 택배 언박싱

구매한 제품은 구매 다음 날 출고되었으며,
택배사를 통해 안전하게 배송되었다.
그리고 제품은 갈색의 택배 박스에 포장되어 있었고,
해당 박스에는 제품명과 주의사항이
상세히 기재되어 있었다.

택배 박스 속 제품은 스티로폼 포장재로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었으며,
파손된 제품은 하나도 없었다.
그리고 제품의 전체 구성은 가스레인지,
삼발이, 건전지로 구성되어 있었다.

가스레인지 전면부의 색상은 새틴티타늄으로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웠고,
전면부에는 린나이 로고와 함께
3개의 점화 손잡이들과
건전지 케이스가 위치해 있었다.
그리고 점화방식은 다이얼 원터치 자동점화 방식이라
손잡이를 가볍게 누른 후 돌려주면 되었으며,
건전지 케이스에는 1.5V 건전지 2개를
넣어주면 되었다.

가스레인지 제품의 크기는

가로 59.6cm, 세로 52.6cm, 높이 16cm였고,
상판은 검은색의 세라스클린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그리고 버너의 구성은 2개의 대버너와

1개의 소버너로 이루어져 있었으며,

LPG가스 기준 대버너의 가스 소비량은 3.5kw,

소버너의 가스 소비량은 1.28kw였다.

또한 상판과 버너 사이에 1차 실드와 2차 실드가

설치되어 있어서 틈새로 이물질이

유입될 염려가 적었고,

버너에 과열방지 스마트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서 화재 우려를 방지해 주었다.

가스레인지의 후면에는

가스노즐이 위치해 있었으며,

해당 노즐에 가스 호스를 연결해 주면 되었다.

 

4. 실사용 후기

린나이 스마트 3구 가스레인지

RTR-W3002 제품을 LPG 가스에 연결하여

직접 사용해 보았을 때,

점화 손잡이는 아주 부드럽게 작동했고,

가스불도 버너에서 강력하게 점화되었다.

그리고 버너 사이의 간격은 서로 가깝지 않아서

여러 개의 냄비를 한 번에 사용하기에 용이했으며,

고효율버너가 사용되어 조리시간이

이전보다 단축되었다.

또한 과열방지 스마트 센서는

냄비 속 음식물들이 타고 있거나

버너 위에 아무것도 올려져

있지 않을 경우 작동되어

화재 위험을 막을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8-9년 전쯤 엄마가 가스레인지를 켜놓으시고

잠드시는 바람에 큰 화재로 번질 뻔했는데,

그 후로 과열방지 센서가 장착된

가스레인지만 사용하는 데다

화재보험과 화재경보기 등

다양한 안전장치를 마련해 놓았다.

 

5. 총평

약 2개월 간의 집 공사 동안

월세집에 설치해 놓고 사용했던

RTR-W3002 가스레인지 제품은

가격, 디자인, 색상, 성능 모두 우수했고,

아무런 불편 없이 만족하며 사용했다.

그리고 본집에서는 가스쿡탑 사용 예정으로

해당 제품이 필요하지 않아

집주인분께 말씀드린 후

월세집에 가스레인지를 두고 왔으며,

집주인 분께선 가스레인지가 없던 집에

새 제품을 놓고 가는 부분이라 흔쾌히 허락하셨다.

어쨌든 나는 본집의 가스 제품도

린나이의 가스쿡탑 제품을 구매했고,

지금도 린나이의 제품을 만족하여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가스레인지 제품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린나이의 제품을 구매하시길

적극 추천드리고 싶다.

 

6. 현재 사용 중인 린나이 가스쿡탑 제품

 

빌트인 가스쿡탑 추천! 린나이 가스쿡탑 레인지 RBR-PF6021MD 구매 설치 후기

지난달, 주방에 새로운 타일과 싱크대를 설치했다.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던 가스레인지를 처분하고 빌트인 가스쿡탑으로 교체했는데, 오늘은 내가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 빌트인 가스쿡탑 제

95091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