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디저트

속초 현지인 추천 청초호 호수뷰 카페 마리스텔라 아이스 아메리카노 & 아포카토 내돈내산 솔직 후기

지난 일요일,
친한 형과 파묘 영화를 보기 위해 함께 만났다.
그리고 영화관으로 향하기 앞서
점심식사를 하고 카페에 잠시 들렀는데,
이번 글에서는 속초 청초호 호수뷰 카페로 유명한
마리스텔라 카페에 대해 자세히 리뷰하고자 한다.

1. 마리스텔라 카페 운영정보

내가 방문했던 마리스텔라 카페는
강원 속초시 철새길 106에 위치해 있었으며,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였다.
그리고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8시 30분이었고,
주차 시설이 마련되어 있었다.

2. 카페 외부와 주차장

마리스텔라 카페는
청초수물회 속초본점 옆에 위치해 있었으며,
건물의 익스테리어는 요트를 모티브로 한 것처럼
상당히 미학적이면서 웅장했다.
그리고 건물의 층수는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건물의 앞에는 주차시설이 마련되어 있었고,
규모는 50대 이상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을 정도로 어마어마한 규모였다.
그리고 주차장의 끝부분엔
전기차 충전기들이 설치되어 있었다.

건물의 입구에는 여닫이 문이 설치되어 있었으며,
문은 무거움 없이 가볍게 열렸다.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출입 시
아이들의 끼임에 주의할 필요가 있어 보였다.

3. 카페 내부

1) 1층 내부

1층 내부는 요트 투어 카운터,
주문 카운터, 주방, 베이커리 진열대,
로스팅 공장, 좌석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1층의 규모는 100명 이상이 고객분들을
충분히 수용할 수 있을 정도로 거대했다.

주문 카운터 맞은편에는
베이커리 진열대가 위치해 있었으며,
다양한 베이커리들이 진열되어 있었다.
그리고 판매 중인 베이커리들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에그타르트 쵸코 - 4,000원
(2) 에그타르트 클래식 - 4,000원
(3) 크로플 - 5,500원
(4) 초코칩 트위스트 - 4,500원
(5) 시나몬 스윌 - 4,500원
(6) 메이플 피칸파이 - 4,500원
(7) 파이유 - 6,000원
(8) 에그타르트 크림치즈 - 4,000원

1층의 모든 좌석들은 테이블형
좌석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좌석 간의 거리는 서로 멀리 떨어져 있어서
어느 좌석에서나 편안하게 앉아 있을 수 있었다.
그리고 창밖으론 청초호 호수와 공원이 내다 보였다.

2) 2층 내부

2층 내부는 좌석들로만 구성되어 있었으며,
좌석의 형태는 우드로 제작된 소파형 좌석들과
바 좌석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그리고 창밖으론 속초시의 건물들과
청초호 호수가 훤히 보였다.

3) 3층 내부

3층 내부는 브런치 & 피자 & 탄산음료 주문 카운터,
테이블형 좌석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창밖으론 2층과 마찬가지로
건물들과 호수가 펼쳐져 있었다.
그리고 우리는 3층의 좌석에 자리를 잡았다.

4. 주문한 메뉴와 가격

우리가 주문했던 메뉴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아포가토였으며,
가격은 각각 6,000원, 6,500원이었다.
개인적으로, 아메리카노의 가격은
다소 비싼 편에 속한다고 느껴졌다.

5. 아이스 아메리카노 & 아포가토 후기

우리가 주문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아포가토는
약 5분 정도 소요되어 준비되었고,
쟁반 위에 깔끔하게 담아져 있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마리스텔라 로고가
새겨진 유리컵에 담아져 있었으며,
양은 레귤러 사이즈 보다 좀 더 많은 정도였다.
그리고 맛은 묵직한 바디감 보다
산미가 다소 강한 아메리카노의 맛이었고,
원두의 로스팅 상태가 우수해서 그런지
고소함도 상당히 강하게 느껴졌다.
그래서 식후에 가볍게 마시기에 좋았으며,
베이커리 & 케이크와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릴 것 같았다.

 아포가토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에스프레소가 부어진 후 초콜릿 가루가
뿌려진 메뉴였고,
양은 혼자서 먹기에 좋은 양이었다.
그리고 맛은 고소한 에스프레소와
달콤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서로 어우러진 맛이었으며,
아이스크림은 크림처럼 너무 부드러워서
식감과 목 넘김이 너무 부드러웠다.
그래서 제대로 된 아포가토의 맛을 즐길 수 있었고,
해당 메뉴를 드셨던 형은
남김없이 모조리 드셨다.

6. 총평

속초 청초호 호수뷰 카페로 유명한
마리스텔라 카페에서의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규모, 주차시설, 메뉴 구성, 맛 모두 우수했으며,
우리 둘은 이곳에서 음식을 편안하게 먹고 왔다.
그래서 다음에도 마리스텔라에 재방문할 예정이고,
속초 청초호 호수뷰와 함께
맛있는 음료와 베이커리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께
속초 마리스텔라 카페를 적극 추천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