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건강

속초 공휴일 일요일도 운영하는 일일권 가능 헬스장 메이트짐앤필라테스 1년 정기권 등록 후기

지난 12월 말,

속초에서 공휴일과 일요일에도 늦은 시간까지

운영하는 헬스장이 있는지 검색해 보았다.

그리고 속초 교동의 한 헬스장에서

특정 수요일을 제외하고 모두 운영된다 하여

직접 방문하여 1년 회원권을 등록하였는데,

이번 글에서는 속초 프리미엄

피트니스 헬스장으로 유명한

메이트짐앤필라테스를 자세히 리뷰하고자 한다.

 

1. 메이트짐앤필라테스 운영정보

메이트짐앤필라테스는

속초시 청대로 351번길 18

(속초 경찰서 뒤 속초 여자 고등학교 부근)에

위치해 있었으며,

운영시간은 매일 6시부터 24시까지였다.

그리고 매일 10시부터 오전 11시까지,

15시부터 16시까지는 청소 휴게 시간으로써

출입 및 운동이 불가능했는데,

해당 시간쯤에 운동을 하다가

도중에 나가야 하는 경우도 있었어서

다소 불편함이 느껴졌다.

 

2. 메이트짐앤필라테스
정기권 가격과 일일권 가격

1) VIP 전용 (보증금 1천만원)

- 6개월 99만원

- 12개월 165만원

2) 정회원 전용 (보증금 없음)

- 3개월 88만원

- 6개월 143만원

- 12개월 242만원

3) 일일이용권 (일일권)

1회 39,600원

추가로,  2024년 3월 한 달간

12개월 정회원 이용권과 일일이용권이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었고,

12개월 정회원 이용권의 가격은 77만원,

일일이용권 (일일권)의 가격은 19,800원이었다.

 

3. 건물 외부와 주차장

메이트짐앤필라테스는 메이트힐 건물의

1층과 2층에 입점되어 있었으며,

건물의 익스테리어는

웅장하면서 고급스러웠다.

건물의 맞은편에는 거대한 규모의

메이트힐 전용 유료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었고,

해당 주차장엔 전기차 충전소도

마련되어 있었다.

그리고 메이트힐 시설 이용고객은

주차 비용이 무료였으며,

헬스장 정기권 이용 고객의 경우

차량 등록을 별도로 요청해야 했다.

건물의 입구는

1층 같은 2층에 위치해 있었고,

2개의 자동문을 열고

건물 내부로 들어가면 되었다.

 

4. 2층 내부 로비

입구를 통해 내부로 들어서니

2층 로비가 모습을 드러냈으며,

2층은 피트니스 시설, 요가 시설,

필라테스 시설, 오 샐러드 매장,

화장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5. 1층 내부

2층에서 1층으로 가기 위해선

계단이나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면 되었고,

1층 입구의 바닥에는 안내표지판이

바닥빔으로 비치고 있었다.

그리고 1층에는 골프연습장,

사우나, 탈의실이 위치해 있었다.

1층의 입구에는

메이트짐 & 사우나 & 퍼팅장 이용을 위한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었으며,

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선

반드시 해당 키오스크를 통해

결제 및 지문인식을 해야 했다.

그리고 정기권 결제의 경우

트레이너 선생님을 통해서만

결제할 수 있었고,

키오스크를 통해 발급된 영수증에는

사용 가능한 신발장 및 사물함 번호가 

기재되어 있었다.

1층 입구를 기준으로 오른쪽에는

탈의실과 사우나로 향하는 통로가 있었고,

통로 끝에는 탈의실로 들어가는

자동문이 위치해 있었다.

그리고 자동문 안에는 신발장 키가 끼워진

신발장이 설치되어 있었으며,

본인 번호의 신발장 안에

신발을 넣고 문을 닫으면

신발장이 자동으로 잠기면서

신발장 키가 언락 되어 가져갈 수 있었다.

탈의실 & 사우나로 들어가는 문을 열기 위해선

흰색의 카드리더기에 신발장 키를 찍으면 되었고,

신발장 키를 찍으면 문이 자동으로 열렸다.

탈의실엔 사물함, 에어드레서,

세면대, 화장실, 바디건조기, 드라이어 등이

설치되어 있었으며,

삼성 에어드레서와 다이슨 드라이어가

설치된 것을 보고 프리미엄 시설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더 실감할 수 있었다.

샤워실의 입구에는 수건과 샤워타월이

부족함 없이 비치되어 있었고,

샤워부스는 대략 10개 정도 설치되어 있었다.

그리고 샤워실 안쪽에는

조그마한 건식 사우나가 설치되어 있었으며,

간단히 땀을 빼기에 적합했다.

 

6. 메이트짐 구조와 출입 방법

2층의 메이트짐은 프리미엄 구역과

프리웨이트 구역으로 나뉘어 있었고,

2개의 구역에 입장하기 위해선

출입게이트에 신발장 키를 찍어야만 했다.

그리고 퇴장 시엔 키를 찍을 필요 없이

그냥 나가면 되었다.

 

7. 메이트짐 프리미엄존

메이트짐 프리미엄존엔 다양한 종류의

유산소 운동 머신과 근력 운동 머신이

설치되어 있었으며,

모든 머신의 브랜드는

이탈리아 명품 피트니스 기구 브랜드인

테크노짐으로만 이루어져 있었다.

그리고 해당 머신마다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었는데,

적절한 운동 페이스와 운동 기록을

자동으로 보여주었다.

 

8. 메이트짐 프리웨이트존

메이트짐 프리웨이트존엔

덤벨, ez 바, 케틀벨, 하프랙,

스미스머신, 치닝디핑, 디클라인 벤치,

인클라인 벤치, 로우풀 머신, 하이풀 머신,

케이블 머신, 핵스쿼트 머신 등이

설치되어 있었고,

해당 구역의 중심에는

금괴 뽑기 존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그리고 덤벨의 최대 무게는 22kg이었는데,

더 높은 중량의 덤벨이 필요하다 느껴졌다.

 

9. 1년 정기권 등록 후기

2023년 12월,

1년 정기권이 50만원(부가세 포함 55만원)에

저렴하게 판매되길래 바로 등록하여

공휴일과 일요일에만

이곳에서 운동을 해오고 있는데,

머신들이 다양하고 깨끗해서

상당히 높은 만족감을 경험해오고 있다.

그리고 메이트짐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점은 공휴일과 주말에도

24시까지 운영되었다는 점과

테크노짐 머신에서

운동 페이스 및 기록이 자동으로

측정되었다는 점이었으며,

다소 아쉬웠던 점은 덤벨의 무게가

22kg까지만 존재했다는 점과

프리웨이트 존의 거울이

모든 벽면을 커버하지 않아

운동 자세를 확인할 수 없는 구역이

존재했다는 점이었다.

개인적으로,

덤벨은 최소 35kg까지는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10. 총평

주말 및 휴일용 헬스장으로

메이트짐을 이용한 지

약 3개월이 되었는데,

전체적으로 너무 만족하며 운동해오고 있다.

그래서 앞으로도 주말과 공휴일마다

메이트짐에 방문하여

열심히 운동할 예정이고,

속초에서 휴무 및 마감시간 제약 없이

헬스를 하고 싶으신 분들께

메이트짐앤필라테스를 추천드리고 싶다.

 

※ 절도 주의

최근에 메이트짐 샤워실에서

물건을 잃어버리는 일이 발생했다.

샤워를 하고자 샤워실 내 수건 진열대 위에

샤워 가방을 잠시 올려놓았는데,

샤워를 하는 10분 사이에

샤워 가방이 분실된 것이다.

사실상 해당 장소에서 샤워를 했던 사람은

나 자신을 제외하고 노년 남성 1분뿐이었어서

그분이 가져가신 것이 확실했는데,

아니라고 잡아떼시는 데다

우리 부모님보다 나이도 훨씬 많으시길래

짜증은 나지만 그냥 넘어갈 수밖에 없었다.

또한 직원분께도 해당 문제에 대해

문의했으나 CCTV가 없는 구역이라

딱히 해결 방법이 없었다.

그래서 이곳을 이용하는 분들께선 

남의 물건에 손을 대는 사람이 있으니

사소한 물건이라도

철저히 관리하셨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