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슈피겐 아이폰 맥세이프 마그네틱 고속 무선충전 미니 보조배터리 5000mAh PH2100 구매 후기

얼마 전,

약 2년 이상 사용해 온 보조배터리 제품의

수명이 다했길래 새로운 제품을 구매해야 했다.

그래서 다양한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제품들을

비교하여 한 가지 제품을 구매하였는데,

이번 글에서는 슈피겐에서 구매한

맥세이프 전용 보조배터리 제품을

자세히 리뷰하고자 한다.

 

1. 기존에 사용해 오던 보조배터리 제품

기존에 사용해 왔던 보조배터리 제품은

애플 정품 맥세이프 배터리팩 제품이었고,

나는 해당 제품을 약 2년 이상

매일 같이 사용해 왔다.

그리고 최근에 체감되는 충전량이

현저히 줄어들었길래

새로운 보조배터리 제품을 구매했다.

 

2. 구매한 제품과 가격

나는 슈피겐 온라인 공식몰에서

맥세이프 마그네틱 고속 무선충전

미니 보조배터리 5,000mAh PH2100

제품을 구매했으며,

제품의 가격은 59,900원이었다.

그리고 실 결제 금액은 신규회원 6,000원 쿠폰 할인,

1% 상품 적립금 즉시 할인,

1,000원 적립금 사용이 적용되어 53,310원이었다.

 

3. 배송료와 배송 소요 기간

구매한 제품에 대한 배송료는 무료였고,

배송은 오후 1시 이전 주문 시 당일 출고되었다.

그래서 실제 배송 소요 기간은 약 하루였으며,

제품은 우체국 택배를 통해 배송되었다.

 

4. 제품 언박싱 & 제품 상세 정보

주문한 제품은 에어캡 봉투에 포장되어 있었고,

해당 봉투에는 슈피겐 배송 정보들이

상세히 기재되어 있었다.

제품은 종이 상자에 포장되어 있었으며,

해당 상자에는 제품 이미지와

상세 정보들이 기재되어 있었다.

그리고 해당 정보들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제품명

슈피겐 맥세이프 마그네틱 고속 무선충전

미니 보조배터리 5000mAh PH2100

(Spigen ArcHybrid Mag Wireless

Portable Charger PH2100)

 

2) 배터리 종류와 용량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

5000mAh 3.6V 18Wh

 

3) 사이즈와 무게

64.5 X 98.5 X 17mm, 135g

 

4) 보조배터리 출력 형태

(보조배터리를 통한 기기 충전 방법)

무선, 유선 모두 가능하며,

유/무선 동시 출력도 가능

 

5) 정격 용량

4,400mAh (5V / 1A Full Load)

3,600mAh (5V / 2.4A Full Load)

 

6) 정격 출력 (최대 충전 사양)

유선 단독 사용 시 최대 12.0W,

무선 단독 사용 시 최대 7.5W,

유선/무선 단독 사용 시  각각 최대 5.0W

 

7) 호환 기기

(1) 애플 아이폰 12부터 최근 출시 기기까지

(2) 애플 에어팟 3세대 & 프로 2세대부터

최근 출시 기기까지

(3) 맥세이프 케이스가 장착된 기기

 

8) 안정성

(1) 발열 제어 기술 탑재

(2) FOD 센서 탑재로 이물질 감지 시 충전 중단

(3) 15가지 안전 보호회로 설계 기술 적용

(4) 상황별 온도 테스트, 드롭 테스트,

버튼 내구성 테스트, USB 사용 테스트 완료

상자의 입구에는 투명한

테이프가 부착되어 있었고,

상자 속 제품은 종이 포장재에

안전하게 감싸진 후 고정되어 있었다.

종이 상자 속 구성품은

보조배터리, USB C to C 1m 케이블,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었으며,

파손된 제품은 하나도 없었다.

보조배터리는 투명한 비닐 포장재에

이중으로 포장되어 있었고,

포장재 속 보조배터리는 흠집

하나 없이 온전한 상태였다.

슈피겐 맥세이프 마그네틱

고속 무선충전 미니 보조배터리

5000mAh PH2100 제품의 형태는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이었으며,

디자인은 검은색으로 깔끔하게 꾸며져 있었다.

그리고 기존에 사용해 오던 애플 맥세이프

배터리팩과 비교해 무게는 크게

다르지 않다고 느껴졌고,

사이즈는 두께만 더 두꺼워졌을 뿐

가로와 세로의 길이는 거의 비슷했다.

또한 제품의 윗부분은 로고,

LED표시등, 전원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LED 표시등의 경우 100%-75%, 75%-50%,

50%-25%, 25%-0% 순으로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었다.

더불어, 제품의 아랫부분은

논슬립 패드로 이루어져 있었고,

단자는 USB-C타입 단자로 구성되어 있었다.

기본으로 제공된 슈피겐

USB C to C 1m 케이블은

벨크로타이로 깔끔하게 묶여 있었으며,

케이블의 색상은 전체적으로 검은색이었다.

그리고 내구성이 우수하여 장기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았다.

 

5. 제품 사용 방법

해당 보조배터리 제품을 이용해

휴대폰 배터리를 무선으로 충전하기 위해선

보조배터리와 휴대폰을 서로 결합한 후

LED표시등 아래의 전원 버튼을 누르면 되었고,

충전을 중단하기 위해선

전원 버튼을 3초 정도 누르면 되었다.

그리고 전원 작동 시 LED표시등이 켜졌으며,

전원 미작동시 LED표시등이 꺼졌다.

 

6. 실사용 후기

슈피겐 맥세이프 마그네틱 고속 무선충전

미니 보조배터리 5000mAh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았을 때 

소재의 내구성이 우수하여 흠집과 충격에 강했고,

마그네틱 부착력은 쉽게 떨어짐 없이 우수했다.

그리고 무선 충전 시 전류가 흐르는 소리(?)가

아주 미세하게 들리긴 했으나

아이폰은 문제없이 정상적으로 충전되었으며,

배터리 사용 시 발열 온도는 뜨거움 없이

살짝 따뜻한 정도였다.

또한 실제 체감되었던 보조배터리의 용량은

아이폰을 약 1회 정도 충전할 수 있는 용량이었다.

그래서 나는 매일 해당 제품을 이용하여

휴대폰을 충전하고 있다.

 

7. 총평

슈피겐에서 구매한 맥세이프 보조배터리는

디자인, 형태, 색상, 성능 면에서

상당히 만족스러웠고,

구매하길 참 잘했다고 느껴졌다.

그래서 앞으로도 해당 제품을

꾸준히 이용할 예정이며,

사용 후기가 우수한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께

슈피겐 제품을 적극 권해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