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애플 여의도 맥북 프로 디스플레이 백라이트 고장 수리 견적 가격 비용과 수리 후기

얼마 전, 기존에 사용해 오던

2019 맥북 프로 15인치의 디스플레이에서

문제가 발생했다.

그래서 애플 스토어에 직접 방문하여

고장 난 제품을 수리하였는데,

이번 글에서는 맥북 프로가 고장 난 모습부터

고장 수리 후기까지 자세히 리뷰하고자 한다.

 

1. 백라이트가 고장 난 모습

내가 기존에 사용해 왔던 노트북 제품은

2019 맥북 프로 15인치 512기가 제품이었고,

사용한 지 약 5년이 되어가고 있다.

그리고 지금까지 어떠한 문제없이

해당 제품을 잘 사용해 왔는데,

어느 날부터 기기에 충격이 가해지지 않았음에도

디스플레이의 전체적인 밝기가 저하되면서

디스플레이 하단의 밝기는 무대조명처럼

불균등하게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래서 애플 여의도점에 수리를 예약하고

직접 매장에 방문하게 되었다.

 

2. 수리를 위해 방문한 애플 여의도

애플 여의도는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IFC몰 L1에 위치해 있었고,

운영시간은 휴무일 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였다.

애플 매장은 스타벅스 맞은편에 입점되어 있었으며,

애플 매장의 외벽에는

큼직한 로고 간판이 설치되어 있었다.

애플 여의도 매장 내부에는 많은 사람들로 붐볐고,

매장에 들어가자마자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응대해 주셨다.

그리고 직원분의 안내에 따라 좌석으로 안내를 받았으며,

편안한 상태에서 맥북 프로의 상태를 진단받을 수 있었다.

 

3. 맥북 프로 디스플레이 교체 수리 견적

맥북 프로 진단 결과

디스플레이 백라이트의 고장이었고,

직원분께선 해당 문제가

충격이 가해지지 않아도 노후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라고 말씀하셨다.

그리고 백라이트 고장을 해결하기 위해선

디스플레이를 교체해야 했으며,

교체 수리 견적(수리비)은 988,027원으로

다소 부담스러운 금액이었다.

그래서 직원분께선 수리보단

새 제품으로의 구매를 추천하셨는데,

예전에 보험사를 통해

노트북 고장 수리 보험을 가입해 놓았어서

디스플레이 교체 수리를 진행하기로 했다.

참고로,

디스플레이 교체 예상 수리 기간은 약 3일 정도였으나

실제 수리 기간은 약 하루 정도 소요되었고,

수리비 결제는 수리 완료 후에 진행되었다.

 

4. 수리가 완료된 맥북 프로

맥북 프로 수리가 완료된 후

이메일과 전화를 통해 픽업 가능 여부가 안내되었으며,

수리된 제품을 수령할 땐

별도의 예약 없이 운영시간 내에 방문하면 되었다.

그래서 나는 천천히 점심을 먹고

애플 여의도 매장으로 향했다.

직원분께선 수리가 완료된

맥북 프로 제품을 조심히 전달해 주셨고,

맥북 프로 상판의 로고에는

보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다.

그리고 제품을 받자마자

혹시 모를 파손과 디스플레이의 상태를 확인했으며,

디스플레이는 아무런 문제 없이

정상적으로 작동했다.

 

5. 실제 청구된 수리비

수리된 제품의 정상 작동을 확인한 후

수리비 결제를 진행했고,

수리 내역과 비용은 이전에 안내된 내용과 동일했다.

그래서 수리 비용으로 988,027원을 결제했으며,

보험 청구를 위해 수리 관련 서류를 발급받았다.

 

6. 수리 후 현재

맥북 프로 수리 후부터 현재까지

아무런 문제 없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고,

맥북 수리로 지불된 금액은

보험사를 통해 자기 부담금을 제외하고

모두 지급받았다.

그래서 수리받길 참 잘했다고 생각했으며,

앞으로도 해당 제품을 조심히 사용해 나갈 것이다.

 

7. 정리

지금까지 잘 사용해 오던

2019 맥북 프로 15인치 512기가 제품이

갑작스레 고장 나면서 애플 여의도까지

방문하여 수리를 진행했는데,

원활한 수리와 보험금 지급이 이루어져서

참 다행이라 느꼈다.

그래서 나는 앞으로도 수리받은 제품을

지금까지 그래왔듯

파손 문제없이 조심히 사용할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