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초강력 곰팡이 제거제 추천! 살림백서 딥클린 뿌리는 곰팡이백서 내돈내산 구매 사용 후기

며칠 전, 살림백서에서 구매해서 사용해 오던
곰팡이 제거제가 모두 소진되었다.
그래서 살림백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해당 제품을 재구매하였는데,
이번 글에서는 내돈내산으로 구매한
곰팡이 제거제 제품을 솔직하게 이야기하고자 한다.
 

1. 구매한 곰팡이 제거제 제품과 가격

내가 구매했던 곰팡이 제품은
1+1 살림백서 딥클린 뿌리는
곰팡이백서 800ml 제품이었고,
가격은 14,900원이었다.
즉, 1개당 7,450원 꼴이었다.


2. 재구매 이유

해당 제품을 재구매한 이유는
단연코 성능 때문이었는데,
내가 여태껏 사용해 보았던
곰팡이 제거제 제품들 중에서
해당 제품이 곰팡이나 얼룩을
가장 빠르면서도 강력하게 제거해 주었기 때문이었다.
 

3. 배송 소요 기간

토요일 오후에 구매된 제품은
일요일 저녁에 출고되었으며,
다음날인 월요일 오후에
제품을 수령할 수 있었다.
 

4. 제품 언박싱 정보

구매한 제품은 갈색의 택배 박스에 포장되어 있었고,
택배 박스에는 어떠한 문구도 프린팅 되어 있지 않았다.
그리고 박스는 찍힘 및 오염 없이 온전한 상태였다.

택배 박스 속엔 2개의 곰팡이백서 제품과
에어팩이 담아져 있었으며,
파손된 제품은 하나도 없었다.

살림백서 딥클린 뿌리는 곰팡이백서 제품의 용기는
흰색의 분무기형 용기로 이루어져 있었고,
용기의 크기는 800ml의 용량이라 상당히 컸다.
그리고 용기의 전면과 후면에는
제품 정보들이 상세히 기재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는데,
하나씩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제품명
살림백서 딥클린 뿌리는 곰팡이백서

2) 주요 특징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아스페르질루스 니제르 99.9% 항균 해주는
얼룩 및 곰팡이 제거제 제품

3) 사용물질 (성분)
정제수, 알킬디메틸아민옥사이드, 차아염소산나트륨,
벤질벤조에이트, 수산화나트륨 등

4) 제형과 용도
분무기형, 세정제용 & 살균제용

5) 용량
800ml

6) 사용법
사용 시 스프레이건의 앞부분을 ON으로 변경하고,
20-25cm의 거리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위치에 내용물을 분사한 후
약 3분 후에 물로 헹구어 주면 된다.

스프레이건의 경우 사용법에서 살짝 언급했듯
ON/OFF 잠금장치가 탑재되어 있었으며,
사용 시에만 잠금장치를
ON으로 바꾸어 사용하면 되었다.

5. 실사용 후기

나는 해당 제품을 벽에 부착된 벽지와
화장실에 사용하였는데,
위치별 사용 후기를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다.

1) 벽지 사용 후기
현재 우리 집에 부착된 모든 벽지는
흰색의 합지 벽지이며,
최근에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가 커서 그런지
방 한 곳의 벽지에서 소량의 곰팡이가 발생했다.
그래서 나는 곰팡이가 발생한 방의
창문을 모두 열어 놓은 후
곰팡이백서의 내용물을 분사하였고,
충분히 자연 건조를 해주니
얼룩 없이 곰팡이가 완벽히 제거되었다.
그리고 곰팡이가 심하게 생긴 경우가 아니라서
휴지 및 수건 등으로 닦는 모션을 취하진 않았다.

2) 화장실 사용 후기
화장실의 경우 환경 자체가 습한 환경이다 보니
아무리 환기를 시키고 환풍기를 켜놓아도
세면대 아랫부분, 타일 틈새, 변기 틈새 등에
곰팡이가 주기적으로 발생했다.
그리고 나는 곰팡이가 발생할 때마다
해당 제품의 내용물을 분사하고
닦는 등의 모션 없이 몇 분간 방치한 후
물로 헹구어 주었는데,
곰팡이백서 제품이 얼마나 강력한지
곰팡이가 쉽게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3) 사용하며 느낀 주의사항
단,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었다.
해당 제품을 사용할 땐
주위 환경을 환기시키면서 사용하거나
마스크를 착용해야 했다.
한 번은 밀폐된 화장실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고
해당 제품을 장시간 사용했다가
하루 이틀 동안 약한 두통과 함께
냄새를 맡지 못했었다.
그래서 나는 그 후로 곰팡이백서를 사용할 때마다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오고 있다.

어쨌든! 해당 제품은 내가 사용해 온
곰팡이제거제 제품들 중에서
최고의 제품이라 생각했다.

6. 총평

살림백서에서 재구매한
딥클린 뿌리는 곰팡이백서 제품은
가격, 용량, 성능 면에서 모두 최고인 것 같았으며,
재구매하길 참 잘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앞으로도 해당 제품을
곰팡이가 발생한 곳에 깨알같이 사용할 예정이고,
강력한 곰팡이 제거제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께
살림백서 딥클린 뿌리는 곰팡이백서 제품을
무조건 추천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