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애플 아이폰15프로 128GB 내추럴 티타늄 티다이렉트 5G 0 청년 다이렉트 48 구매 개통 후기

몇 달 전, 약 2년 이상 사용해 오던
아이폰12프로 128GB 제품이
지나가던 차량에 깔리면서 완전히 파손되었다.
그리고 파손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아
수리비가 부담되어 동생이 사용했던
아이폰11프로를 잠시 사용해오고 있었는데,
해당 제품도 역시 배터리 성능이
비정상 수준이었을뿐더러
일부 앱의 구동 속도도 너무 느리길래
새로운 아이폰 제품을 구매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티다이렉트에서
5G 0 청년 다이렉트 48 요금제와 함께 개통한
애플 아이폰15프로 128GB 내추럴 티타늄
제품을 자세히 리뷰하고자 한다.

 

1. 기존에 사용해 오던 스마트폰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폰11프로 64GB 실버 제품

새로운 아이폰을 구매하기 전

내가 사용했던 제품은

이미 앞서 언급했듯 동생이 사용했던

애플 아이폰11프로 64GB 실버 제품이었고,

심각한 파손이 없던 제품이었으나

배터리 성능이 급격히 저하됨과 동시에

일부 앱이 비정상적으로 작동하여

새로운 아이폰 제품으로 갈아타게 되었다.

 

2. 구매한 제품과 가격

아이폰15프로 단말기 용량 & 색상 & 가격 구성
용량 색상 가격
128GB 내추럴 티타늄 1,550,000원
256GB 블루 티타늄 1,700,000원
512GB 화이트 티타늄 2,000,000원
1TB 블랙 티타늄 2,300,000원

내가 티다이렉트를 통해 구매한 아이폰 제품은

작년 10월 13일 출시된

아이폰15프로 128GB 내추럴 티타늄 제품이었으며,

해당 단말기의 가격은 1,550,000원이었다.

그리고 나는 티다이렉트샵에서 해당 단말기를

청년용 자급제 유심 요금제와 함께 가입했기 때문에,

별도의 단말기 보조금 혜택을 지급받진 못했다.

 

3. 내추럴 티타늄 색상을 택한 이유

내가 여러 색상 중 내추럴 티타늄 색상을

선택한 이유는 너무나도 단순했는데,

애플이 지금껏 선보였던

시그니처 색상의 아이폰 제품들은

지금껏 하나같이 고급스러우면서 이뻤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솔직히 색상 고민을 1도하지 않고

내추럴 티타늄 색상을 선택하게 되었다.

 

4. 티다이렉트에서 온 택배 언박싱

티다이렉트에서 구매한 제품은

구매한 지 약 1일 정도 소요되어

우체국택배를 통해 배송되었고,

택배 박스에는 티다이렉스샵 로고가

파란색으로 프린팅 되어 있었다.

그리고 박스는 어떠한 파손 없이

온전한 상태로 배송되었다.

박스 속 제품들은 파손 없이
온전한 상태로 담아져 있었고,
해당 박스 속엔 구매한 단말기를 포함해
기본 제공 사은품(투명 젤리 케이스, 액정 필름)과
구매 시 직접 선택할 수 있었던 무료 사은품
(오터박스 아이폰15프로 패키지)이
모두 포함되어 있었다.
그리고 아이폰15프로 제품과 기본 제공 사은품은
에어캡에 이중으로 포장되어 있었다

 

5. 아이폰15프로 128기가 언박싱 정보

애플 아이폰15프로 128GB 내추럴 티타늄 제품이
포장되어 있던 상자의 겉면에는
제품 이미지, 브랜드 로고, 제품 정보들이
깔끔하게 프린팅 되어 있었으며,
상자의 측면에는 제품 정보와 가입 고객 정보가
기재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다.

제품 상자의 후면에는

제품 정보들이 상세히 기재되어 있었고,

그 위에는 SKT 5G 나노 유심카드가

부착되어 있었다.

그리고 상자의 양쪽에는

개봉 방지 씰이 부착되어 있었으며,

해당 씰은 깔끔하게 제거되었다.

추가로, 내가 SKT에서 가입한 요금제는

160GB+소진 시 최대 5mbps의 데이터,

집전화 & 이동전화 음성 기본제공,

SMS & MMS 기본제공이 제공되는

월 48,000원 가격의

0 청년 다이렉트 48 요금제였다.

 

 

상자를 개봉하니 내추럴 티타늄 색상의

아이폰15프로 128GB 제품이 모습을 드러냈고,

해당 제품의 가로, 세로, 두께의 사이즈는

14.66cm, 7.06cm, 0.825cm였다.

그리고 무게는 187g이었으며,

후면의 색상과 소재는

내추럴 티타늄 색상의 무광 글래스 소재였다.

또한 실제로 본 내추럴 티타늄 색상은

실버 색상과 유사했고,

칩은 A17 Pro 칩과 6코어 GPU가 탑재되어 있었다.

더불어 메모리 용량은 8GB였으며,

배터리 용량은 최대 29시간의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3,274mAh였다.

추가로, 후면에는 무선 충전이 가능한

맥세이프가 탑재되어 있었다.

아이폰15프로의 후면카메라는

4,8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의 망원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었고,

광학 줌의 범위는 최대 10배까지 가능했다.

그리고 후면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사진은

24MP or 48MP의 초고해상도 사진과

초점 및 심도 제어 기능을 지원하는

차세대 인물 사진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해당 제품의 전면에는

흰색의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었고,

필름을 제거하는 동시에 강화유리 필름을 부착해 주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의 크기와 종류는

6.1인치의 Super Retinal XDR 디스플레이였으며,

전면 카메라 부분의 디자인은 노치 디자인이 아닌

다이내믹 아일랜드 방식의 펀치홀이 채택되어 있었다.

또한 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의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었고,

생체인식 방식으론 전면 SL 센서를 통한

Face ID 인증 방식이 채택되어 있었다.

아이폰15프로의 측면부의 소재와 색상은

각각 티타늄, 내추럴 티타늄 색상이었으며,

측면의 버튼 및 단자 구성의 경우

왼쪽에는 액션버튼 & 볼륨버튼 & 유심 트레이 단자,

오른쪽에는 전원버튼,

하단에는 마이크, USB-C타입 단자, 스피커로

이루어져 있었다.

그리고 USB-C타입 단자의 경우

최대 20배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USB 3가 채택되어 있었고,

방수 방진 등급은 IP68등급이 지원되었다.

단말기를 제외한 상자 속 구성품은

설명서, 유심핀, 애플로고 스티커,

USB-C to C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USB C to C 케이블의 최대 출력은 60W였다.

그리고 케이블의 길이는 약 1m였고,

디자인은 우븐 디자인이 채택되어 있었다.

 

6. 기본 사은품

기본 사은품은 투명 젤리케이스와

액정 필름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나는 맥세이프 젤리 케이스와

강화 유리 필름을 사용할 예정이었어서

급할 때를 대비해 수납장에 넣어 놓았다.

 

7. 오터박스 아이폰15프로 패키지

SKT의 티다이렉트에선

휴대폰 구매 시 직접 선택 가능한

무료 사은품 혜택이 제공되었는데,

나는 6번의 기본 사은품이

제공된다는 것을 모르고 있었던 데다

직접 구매한 케이스 제품이 배송되기 앞서

임시로 사용할 수 있는

보호 액세서리 제품들이 필요하여

오터박스 아이폰15프로 패키지를 선택하게 되었다.

그리고 오터박스 아이폰15프로 패키지의

구성은 투명 젤리 케이스, 강화 유리 필름,

미니 보조배터리로 이루어져 있었다.

오터박스의 아이폰15프로 투명 젤리 케이스는

50% 이상의 재활용 플라스틱이 사용된

울트라 신 케이스였고,

내구성이 상당히 우수하여 휴대폰을

언제 어디서나 확실히 보호해 줄 것 같았다.

그리고 나는 직접 구매한

맥세이프 투명 젤리 케이스를

사용하기 전까지 해당 제품을 사용하였으며,

해당 케이스를 사용하는 동안

휴대폰의 파손 문제는 전혀 발생하지 않았다.

오터박스의 아이폰15프로 강화 유리 필름은

최대 6피트 높이의 낙하에서도 견디는 제품이었고,

블루라이트, 스크래치, 지문 방지에도 강한  제품이었다.

그리고 제품 구성에 쉬운 설치 키트가 포함되어 있어서

강화 유리 필름이 쉽고 깔끔하게 부착되었으며,

지금도 해당 필름을 파손 및 터치 문제없이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

오터박스의 미니 보조배터리는

휴대폰의 충전 단자에 직접 꽂아서

사용하는 제품이었고,

해당 제품의 용량은

5,000mAh의 용량이었다.

그리고. 입력 및 출력 단자는 모두

USB-C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출력 단자에는 보호캡이 끼워져 있었다.

또한 스마트 IC가 내장칩으로 탑재되어 있었고,

무게는 96g으로 상당히 가벼웠다.

더불어 해당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았을 때

제품은 심한 발열 없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8. 티다이렉트 개통 후기

아이폰15프로 제품이 배송 완료될 무렵

티다이렉트에선 개통 관련 문자가 전송되었으며,

해당 문자에는 셀프 개통 링크가 안내되어 있었다.

그래서 유심을 교체하기 앞서

문자로 안내된 링크를 통해

개통 신청을 해주면 되었는데,

나 같은 경우 개통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아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하여 개통 신청을 완료했다.

그리고 약 30분이 지나

번호이동 개통이 완료되었고,

새로운 SKT 5G 나노 유심을

아이폰15프로 단말기에 장착해 주었다.

 

9. 아이폰15프로 실사용 후기

아이폰15프로를 직접 부팅하여 사용했을 때

디스플레이의 기본설정은

자동밝기와 True Tone(트루 톤)이

켜져 있는 상태였으며,

디스플레이의 화질과 색감은

이전에 사용하던 아이폰11프로와 비교해

확실히 선명하면서 깊어졌다.

그리고 아이폰15프로의 전반적인 UI는

펀치홀 부분을 제외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기기와 크게 다르지 않았고,

다이내믹 아일랜드 방식의 펀치홀의 경우

배터리 충전 시작 시, 백그라운드에서 음악 감상 시,

백그라운드에서 동영상 음성 재생 시,

전화 통화 시 등의 상황에서 길이가 길어지며

앱 정보를 조그맣게 보여주었다.

또한 펀치홀로 인한 불편함은

전혀 발생하지 않았으며,

얼굴인식 속도와 앱 구동속도는

딜레이 없이 엄청 빨랐다.

더불어,

5G 연결 상태는 상당히 안정적이었고,

배터리 광탈 문제도 없다시피 했다.

결론은 대만족!

 

10. 아이폰11프로 VS 아이폰15프로
촬영 사진 비교

아이폰11프로로 촬영한 사진
아이폰15프로로 촬영한 사진

나는 카메라의 성능을 비교해 보기 위해

아이폰11프로의 카메라와 아이폰15프로의 카메라로

동일한 컵을 촬영해 주었으며,

촬영된 2장의 사진에선

확연한 차이를 확인할 수 있었다.

우선 선명도 측면에서 아이폰15프로로 촬영한

사진이 더욱 선명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다음으로 색감 측면에서 아이폰15프로로 촬영한

사진의 색감이 더욱 차가워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11. 총평

이번에 새롭게 구매한

아이폰15프로 128GB 내추럴 티타늄 제품은

색상, 디자인, 성능면에서 부족함 없이 뛰어났으며,

SKT 티다이렉트에서 가입한

요금제와 혜택도 합리적이라

매일 해당 제품을 불만 없이 만족하며 이용하고 있다.

그래서 나는 앞으로도 이 제품을

파손되지 않도록 조심히 사용할 예정이고,

아이폰15프로 내추럴 티타늄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고민할 필요가 전혀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