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4년 4월 15일부터 2024년 5월 8일까지
카카오뱅크 제5기 고객자문단 모집이 진행되었다.
그리고 직접 자문단에 지원해 보았는데,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뱅크 고객 자문단
지원 후기에 대해 하나씩 이야기하고자 한다.
1. 카카오뱅크 제5기 고객자문단 모집 정보
1) 모집 취지
카카오뱅크의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도록 하여
금융소비자의 관점에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2) 모집 대상
카카오뱅크 및 핀테크 경험을 갖고 있으면서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고객
3) 모집 기간
2024년 4월 15일 - 2024년 5월 8일
4) 발표일
2024년 5월 13일 오후 5시까지
5) 활동 기간
2024년 5월 - 2024년 12월 (약 8개월)
6) 활동 내용
온라인 설문조사 등 활동과제 제출,
카카오뱅크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자문활동
7) 활동 지원
각 활동별 소정의 활동비 지원
2. 고객자문단 지원 후기
카카오뱅크 고객자문단에 지원하기 위해선
첨부된 지원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었고,
지원서의 문항은 지원 동기와
다행 상품 및 서비스에 관한 의견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그리고 나는 해당 문항 속에
다양한 금융앱을 이용하며 느꼈던 의견들을
어떠한 관점에서 개진하고 싶은지에 대해
솔직하고 상세히 기술했다.
3. 고객자문단 합격 후기
나는 카카오뱅크 고객자문단에
상당한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합격자 발표일이 되기만을 학수고대했는데,
발표 당일 오후 5시가 되었는데도 별다른 소식이 없어
합격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생각해
아쉬움을 뒤로하고 있었다.
하지만 오후 5시 9분쯤
카카오뱅크 소비자보호팀 민원으로부터
자문단 선정 안내 메일이 도착했으며,
해당 메일에는 선정 축하 메시지와 함께
자문단 활동 관련 안내사항이 기재되어 있었다.
그래서 기쁜 마음을 감출 수 없었고,
앞으로의 활동이 상당히 기대되었다.
4. 정리
카카오뱅크 제5기 고객자문단에 선정되어
상당히 기쁘고 책임감을 느끼는 상태이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해선 비밀유지조약 때문에
블로그에서 다루긴 어렵겠지만
자격이 부여된 만큼
더 나은 카카오뱅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활동을 이어나갈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