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얼룩과 냄새 모두 완벽 제거! 다우니 프리미엄 2배 딥클린 실내건조 액체형 세탁세제 2.7L 내돈내산 구매 후기

950914 2024. 5. 23. 23:45

며칠 전, 지난 1월 구매했던
다우니 살균파워 세탁세제 제품이 모두 소진되었다.
그리고 엄마가 사은품으로 받아 오셨던
세탁세제 제품을 사용해 왔는데,
세탁물에서 이전에 느껴지지 않았던
불쾌한 냄새가 느껴지길래
다우니 세탁세제 제품을 다시 구매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다우니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한 세탁세제 제품을 솔직하게 리뷰하고자 한다.

1. 이전에 사용했던 다우니 제품 후기글

얼룩과 냄새 제거에 탁월한 다우니 프리미엄 액체형 세탁 세제 살균 파워

나는 현재 삼성전자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 24kg & 건조기 20kg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세탁기의 자동 세제 투입 기능을 사용하고 있어서 액체 세제만 구매하여 사용해오고 있는데, 이번

950914.tistory.com

이전에 내가 사용했던 세탁세제 제품은
다우니 프리미엄 살균파워 액체형 세탁세제였고,
세정력과 냄새 제거력 모두 완벽에 가까울 정도였다.
하지만 최근에 이 제품이 단종되었다고 하여
다우니의 다를 세탁세제를 구매하게 되었다.

2. 구매한 세탁세제 제품과 가격

다우니 프리미엄 세탁세제 액체형 추가헹굼제로 본품 2.9L 2개 | 한국피앤지 P&G 본사직영 다우니

다우니 세탁세제로 우리 가족을 청결하게! 2배 파워 딥클리닝의 강력한 세정력으로 찌든 때를 제거하세요! 다우니 섬유유연제를 더하면 향기가 더 오래갑니다! 다우니 핑크, 블루 등 다우니 세

brand.naver.com

내가 다우니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한 제품은
다우니 프리미엄 2배 딥클린 실내건조
액체형 세탁세제 2.7L 2개 +
다우니 프리미엄 추가 헹굼 제로
액체형 세탁세제 200ml 2개 증정 제품이며,
가격은 배송료 없이 39,410원이었다.

3. 배송 소요 기간

해당 제품은 도착보장 상품이라
늦은 밤에 구매가 이루어졌음에도 당일 출고되었고,
다음날 오후에 자택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었다.

4. 제품 언박싱

구매한 제품은 파스토라는 로고가 프린팅 된
종이 박스에 포장되어 있었으며,
박스는 찌그러짐 및 오염 등의 파손 없이
온전한 상태로 유지되고 있었다.

택배 박스를 개봉하니
제품은 하늘색의 에어팩에 감싸져 있었고,
세탁세제 본품의 뚜껑에는 스티로폼이 끼워져 있었다.
그래서 파손된 제품은 하나도 없었다.

5. 제품 상세 정보

1) 다우니 프리미엄 2배 딥클린 실내건조
액체형 세탁세제 2.7L

다우니 프리미엄 2배 딥클린 실내건조
액체형 세탁세제 2.7L 제품의 내용물은
흰색, 하늘색, 투명으로 디자인된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져 있었으며,
용기의 측면에 손잡이가 만들어져 있어서
용기를 손쉽게 들 수 있었다.

용기의 측면에는 제품 정보들이
상세히 기재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고,
해당 정보들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주요 특징
2배 첨가된 효소로 찌든 때와 냄새를 제거해 주는
프리미엄 초강력 세탁 세제

(2) 사용물질
물, 알코올, 에톡실레이티드, 헥실신남알, C12-14,
리날로올, 벤질벤조에이트, 리모넨, 벤젠설폰산,
수산화나트륨,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등

(3) 제형과 액성
액체형, 원액(중성-약알칼리성)

(4) 향기
자스민향

(5) 용도
일반&드럼 겸용 섬유용&신발용 세탁세제,
일반 물체용 탈취제

(6) 용량
2.7L

(7) 권장 사용량
3kg - 1/4컵 (21.25ml),
7kg - 3/4컵 (63.75ml),
10kg - 1컵 (85ml)

용기의 뚜껑은 돌려서 개봉하면 되었으며,
뚜껑의 색상은 투명하게 이루어져 있어서
컵을 세탁시마다 사용하시는 분들께선
세제의 용량 조절에 있어 편리함을 느끼실 것 같았다.
참고로, 내가 사용하는 세탁기는
자동 세제 투입 기능이 탑재된 세탁기라
컵의 필요성이 느껴지진 않았다.

2) 다우니 프리미엄 추가 헹굼 제로
액체형 세탁세제 200ml

증정으로 제공된 다우니 프리미엄 추가 헹굼 제로
액체형 세탁세제 200ml 제품의 내용물은
조그마한 비닐포장재에 포장되어 있었고,
포장재의 전면과 후면에는
제품 정보들이 상세히 기재되어 있었다.

포장재에 기재된 정보들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주요 특징
과도한 거품 없이 얼룩을 제거해 주어
추가 헹굼이 필요 없는 세탁 세제

(2) 사용물질
물, 알코올, 헥실신남알, 에톡실레이티드,
C12-14, 리모넨, 리날로올, 벤질벤조에이트,
시트로넬롤, 수산화나트륨,
소듐 폴리옥시에틸렌 라우릴 에테르 설페이트 등

(3) 제형과 액성
액체형, 원액(중성-약알칼리성)

(4) 향기
자스민향

(5) 용도
일반&드럼 겸용 섬유&신발용 세탁세제,
일반 물체용 탈취제

(6) 용량
200ml

(7) 권장 사용량
3kg - 1/4컵 (21.25ml),
7kg - 3/4컵 (63.75ml),
10kg - 1컵 (85ml)

6. 세탁세제 실제 사용 후기

다우니 프리미엄 2배 딥클린 실내건조
액체형 세탁세제를 세탁기에 투입하여
세탁물을 세탁하였을 때
실생활에서 묻은 얼룩과 찌든 얼룩 모두
말끔히 제거되었으며,
건조가 완료된 세탁물에선
물때 냄새 등의 불쾌한 냄새는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그래서 해당 제품을 구매하길 정말로 잘한 것 같았고,
"역시 다우니가 최고구나!"라는 생각이 강력히 들었다.

7. 총평

지금껏 다양한 종류의
세탁세제 제품들을 구매하여 사용해 보았으며,
그중에서도 다우니 세탁세제 제품이
얼룩과 냄새 제거에 있어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웠다.
특히 매일 헬스를 하는 나로선
운동복의 냄새에 상당히 민감한 편인데,
다우니를 사용할 때만큼은
의류에서 물때 및 땀 냄새가
발생하지 않아서 상당히 흡족스러웠다.
그래서 나는 앞으로도 다우니의 제품을
꾸준히 구매하여 사용할 생각이고,
의류의 냄새와 얼룩을 확실히 제거할 수 있는
세탁세제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께 이 제품을
무조건 추천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