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파리에서 문서나 사진 파일이 exe 확장자로 다운로드 될 경우 해결하는 방법

950914 2024. 8. 11. 21:26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파리에서 문서나 사진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을 때 가끔씩 exe 파일로 다운로드 될 때가 있다.
특히 공공기관과 관련된 사이트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 이러한 문제가 자주 발생했는데,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파리에서 문서나 사진 파일이 exe 확장자로 다운로드 될 경우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자 한다.

1. 애플 기본 앱인 "파일" 앱 설치하기

‎파일

‎파일이 기기에 있든지, 클라우드에 있든지, 외장 드라이브에 있든지, 파일 서버에 있든지 상관없이 파일 앱으로 파일에 접근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최근 항목 보기에는 최근에 작업한 파일

apps.apple.com

만약 본인이 다운로드 받은 파일이 설치파일이 아님에도 exe 파일로 다운로드 된다면 사파리에서 열리지 않을 것이다.
그럴 땐 애플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앱인 "파일" 앱을 앱스토어에서 설치해야 한다. (위에 파일 앱 설치 링크 첨부)
참고로, 이미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해당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따로 해야할 것은 없다.

2. 파일 앱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받았던 exe 파일 찾기

사파리에서 문서나 사진 파일이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되었다면, 파일 앱 내 "나의 iPhone>다운로드 폴더" 혹은 "iCloud Drive>다운로드 폴더"에서도 해당 파일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3. 파일명에서 ".exe" 지운 후 저장하기

exe 확장자로 다운로드 된 파일을 찾았다면, 파일명에서 ".exe"를 지운 후 저장해준다.
이때 확장자 변경 관련 팝업창이 뜰 것이고, 원하는 확장자로 변경해주면 된다.

4. 다운로드 받은 파일 열어서 사용하기

확장자 변경이 제대로 진행되었다면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릴 것이며, 해당 파일을 열어서 사용하면 된다.

여기까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파리에서 문서나 사진 파일이 exe 확장자로 다운로드 될 경우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해당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이만 여기서 글을 마무리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