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투자

나의 국내 및 해외주식 손익률 & 수익률 공개📈

📌글을 시작함에 앞서,
해당 글은 주식 투자 권유글이 아닌
개인적인 단순 투자 후기글입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주식투자에 뛰어들고 있다.
나는 중학교 때부터 주식투자를 시작해
지금도 투자를 이어나가고 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몰랐기 때문에
급등주에 돈을 투자해서 한 번에 날리기도 했고,
신용미수를 써서 반대매매가 되었던 적이 있다.
그렇게 여러 번 데이고 나니
제대로된 장기투자(최소 6개월~최대 3년 보유)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었다.

1. 국내주식 실현손익 (한투, 미래에셋)

한국투자증권 국내주식 실현손익
미래에셋증권 국내주식 수익

2021년 01월 01일부터 2021년 11월 17일까지
국내주식에 대한 실현손익(손익률순 나열)이다.

사람들마다 개인적인 투자 원칙들이 존재한다.
나같은 경우,
매수하여 보유하는 국내 주식에 대해
3종목이 넘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해왔다.
그리고 디지털 전환과 지속발전가능성을
주안점에 두고 종목을 찾아 투자해왔다.

그래서 나는
카카오, 네이버, 한국전력의 주식을
7:2:1의 비율로 매수했었고,
7월에는 카카오와 네이버
보유 주식의 50% 분량을 매도했다.
마음으론 매도하고 싶지 않았으나
지표상으론 다소 위험한 구간이라
차익실현을 하게되었다
그리고 매도하지 않았던 주식은
지금도 계속 보유중이다.

추가로, 카카오뱅크, 디어유, 일진하이솔루스,
아주스틸, 한컴라이프케어 등의 공모주 청약에도
참여하여 수익을 얻었다.

2. 해외주식 수익률(한투)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수익률

한국투자증권 계좌에 보유중인
해외주식의 수익률이다.

나는 현재 해외주식으로
Z홀딩스와 루시드 그룹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좋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달에 일부 지인분들이
수익이 안나는 두 종목을 왜 들고 있나면서
파는 것을 권하셨는데,
나도 나름의 확신을 갖고 매수한거라
굳게 믿고 버텼고 지금도 가지고 있는 중이다.
내가 생각하는 목표치에 도달하면
바로 매도할 예정이다.

3. 소수점 주식 수익률(미니스탁)

미니스탁 소수점 주식 수익률

미니스탁에서 매수한 소수점 주식의 수익률이다.

한 동안 해외주식들이
여러 이슈로 하락했던 적이 있다.
그때 나는 해외 주식을
적극 매수해야할 시기라고 보았다.
여윳돈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욕심부리지 않고
미니스탁에서 소수점 형태로 해외주식을 사들였다.
그리고 지금의 수익률을 기록중이다.


글을 정리하면,

주식은 정말 어려우면서 정답이 없는 것 같고,
나는 항상 시행착오를 겪고있다.
예상하지 못했던 종목이 장기간 오르는 경우도 있고,
오를 것 같다고 생각한 종목이 내려가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나는 여기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
빚이 아닌 여유자금을 이용해
정말로 확신하는 주식에 투자한다면
아무리 시장이 불안해도 버티는 힘이 생길 것이고
그 대가로 좋은 수익을 기록할 것이라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