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디저트

강릉 송정동 안목해변 카페거리 혼자 가기에도 좋은 카페 추천 할리스 강릉안목해변점 방문 후기

950914 2024. 9. 1. 12:41

며칠 전, 강원도 강릉에 다녀왔다.
그리고 강릉 송정동 안목해변에 위치한 카페거리에도 다녀왔는데, 이번 글에서는 혼자서 방문했던 할리스 강릉안목해변점에 대해 리뷰하고자 한다.

1. 할리스 강릉안목해변점 운영정보

할리스 강릉안목해변점은 강릉시 창해로14번길 34-1 1에 위치해 있었으며, 주차시설은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해변 앞 주차장이나 항구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었다.
그리고 운영시간의 경우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금요일은 오전 9시부터 익일 오전 12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8시 30분부터 익일 오전 12시까지였다.

2. 매장 외부

할리스 강릉안목해변점은 안목해변 해안도로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었고, 4층 규모의 단독 건물에 위치해 있었다.
그리고 익스테리어는 흰색과 빨간색으로 강렬하면서도 깔끔하게 꾸며져 있었다.

3. 매장 내부

1) 층별 안내도와 엘리베이터

매장 내부에 부착되어 있던 층별 안내도를 살펴보면 1층은 주문/픽업대 & MD존 & 포토존, 2층은 좌석 & 화장실, 3층 좌석 &  화장실, 4층은 루프탑 & 포토존으로 이루어져 있었으며, 엘리베이터는 설치되어 있지 않았다.

2) 1층 내부

1층 내부는 카운터, 주방, 키오스크, 진열대, 좌석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모든 좌석들은 테이블형 좌석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3) 2층 내부

2층 내부는 테이블형 좌석, 좌식형 좌석, 화장실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창문 밖으론 오션뷰가 시원하게 내다 보였다.
그리고 창가 쪽엔 바테이블이 설치되어 있어서 혼자 와서 오션뷰를 보면서 공부, 노트북, 독서를 하기에도 좋을 것 같았다.

4) 3층 내부

3층 내부는 테이블형 좌석과 화장실로 이루어져 있었고, 창밖으론 안목해변이 시원하게 내다 보였다.
그리고 다수의 좌석들은 해변 쪽을 바라보도록 배치되어 있어서 어느 자리에서나 오션뷰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았다.

5) 4층 루프탑

4층 루프탑은 벤치형 의자와 포토존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바닷바람을 맞으면서 오션뷰를 만끽하기에 제격이라 느껴졌다.

4. 주문한 메뉴와 가격

나는 키오스크를 이용하여 음료를 주문했고, 주문한 메뉴는 5,000원 가격의 아이스 아메리카노 그란데 사이즈였다.
그리고 실 결제 금액은 멤버십 회원 대상 무료 사이즈업 혜택이 적용되어 4,500원이었다.

5. 아이스 아메리카노 후기

주문한 음료는 약 5분 정도 소요되어 준비되었으며, 그란데 사이즈의 양은 472ml로 혼자서 부족함 없이 마시기에 좋은 양이었다.
그리고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맛은 바디감은 묵직하고 산미는 없는 고소한 아메리카노의 맛이었고, 원두의 로스팅상태는 상당히 우수하여 탄맛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또한 에스프레소와 물의 비율이 훌륭하여 진한 커피의 맛을 고스란히 경험할 수 있었다.
그래서 나는 이곳에서 멋진 오션뷰와 함께 음료를 맛있게 마시고 왔다.

6. 총평

강릉 송정동 안목해변 카페거리에 위치한 할리스 강릉안목해변점에서의 매장 모습, 오션뷰, 음료는 모두 완벽했으며, 방문하길 참 잘했다고 느껴졌다.
그래서 언제라도 다시 재방문할 예정이고, 강릉에서 바다뷰 오션뷰가 멋진 카페를 찾고 계신 분들께 이곳을 적극 추천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