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맛집

속초 현지인이 직접 먹어본 예스닭강정 본점 블랙+순한 닭강정 솔직 후기

950914 2024. 9. 1. 22:17

속초의 대표적인 음식에는 닭강징이 있다.
그리고 나는 가끔 닭강정을 배달로 주문해서 먹는 편인데, 이번 글에서는 블랙 닭강정으로 유명한 예스닭강정 본점에서 배달시켜 먹었던 음식을 솔직하게 리뷰하고자 한다.

1. 예스닭강정 본점 운영정보

예스닭강정 본점은 강원도 속초시 동해대로 4018-1(이마트 속초점 부근)에 위치해 있었으며, 주차시설은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았다.
그리고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였고,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부터 오후 4시까지, 라스트 오더는 오후 9시 20분이었다.
또한 식사 가능 형태로는 매장 내 식사, 포장, 배달 모두 가능했으며, 배달 주문은 배달의민족과 요기요를 이용하면 되었다.

2. 주문한 메뉴와 가격

나는 요기요를 이용하여 음식을 배달 주문했고, 주문한 메뉴는 25,000원 가격의 블랙+순한 닭강정 제품이었다.
그리고 실 결제 금액은 요기패스X 배달료 무료 혜택, 1,500원 쿠폰 할인, 120원 포인트가 사용되어 23,380원이었다.

3. 블랙+순한 닭강정 후기

주문한 음식은 약 45-50분 정도 소요되어 배달되었으며, 모든 음식들은 종이 상자에 포장된 후 투명한 비닐봉지에 담아져 있었다.
그리고 음식물이 상자 밖으로 흘러나오는 등의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고, 주문한 메뉴의 전체 구성은 닭강정으로만 이루어져 있었다.
개인적으로, 25,000원의 가격에 치킨무나 음료가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는 점이 다소 아쉽게 느껴졌다.

음식이 포장되어 있던 상자에는 귀여운 그림과 제품 정보들이 프린팅 되어 있었으며, 해당 정보들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제품명 : 예스닭강정

2) 제조원/판매원 : 강원도 속초시 동해대로 4018-1

3) 유통기한 : 제조일로부터 3일

4) 중량 : 900g 이상

5) 원재료 : 닭다리살, 현미가루, 튀김가루, 양념소스, 케찹 등

6) 보관방법 : 구입 후 가급적 빨리 섭취(혹은 냉장보관) 해야 했고, 섭취 후 남은 음식은 냉동 보관 후 자연해동하여 섭취하면 되었다.

상자 속엔 순한 닭강정과 블랙닭강정이 분리되어 담아져 있었으며, 두 가지 음식 모두 눅눅함 없이 미지근한 상태였다.
그리고 블랙+순한 닭강정의 양은 900g 이상으로 성인 혼자나 둘이서 먹기게 좋은 양이었다.

순한 닭강정은 후라이드 순살 닭강정에 양념 소스가 버무려진 후 땅콩가루가 뿌려진 음식이었고, 해당 음식의 맛은 누구나 아는 겉바속촉하면서 달콤한 맛있는 양념 순살 닭강정의 맛이었다.
그리고 튀김옷은 튀김가루와 현미가루가 사용돼서 그런지 고소하면서 바삭했으며, 순살은 잡내 없이 담백했다.
또한 순살의 식감은 다리살과 가슴살 중간 정도의 식감이었다.

블랙 닭강정은 후라이드 순살 닭강정에 오징어 먹물과 춘장 등으로 만들어진 소스가 버무려진 후 아몬드 가루가 뿌려진 음식이었고, 블랙 닭강정의 맛은 표현하기 어려우나 새콤달콤한 양념 순살 닭강정에 오징어 먹물과 춘장의 맛이 은은하게 더해진 맛있는 닭강정의 맛이었다.
그리고 해당 음식에선 오징어 먹물의 비린내나 춘장의 쓴맛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으며, 튀김옷과 순살은 순한 닭강정과 동일했다.
그래서 나는 순한 닭강정과 블랙 닭강정 모두 맛있게 먹었고, 두 가지 모두 호불호가 나뉘기 어려운 맛이라 어느 누구나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았다.

4. 총평

속초 현지인의 입장에서 처음으로 구매해서 먹어 보았던 예스닭강정 본점의 블랙+순한 닭강정 제품은 가격과 구성에선 다소 아쉬웠으나 음식 맛에선 흠잡을 데 없이 만족스러웠으며, 구매해서 먹어보길 잘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속초에서 한 번쯤 먹어볼 만한 음식이라고 생각하며, 속초에서 독특하면서 맛있는 닭강정 맛집을 찾고 계신 분들께 예스닭강정의 음식을 추천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