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디저트

강원도 양양군 오션뷰 카페 추천 P.E.I 커피 PEI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 자몽차 솔직 후기

950914 2024. 10. 31. 17:58

며칠 전 아침, 친한 형과 함께 양양에 다녀왔다.
그리고 물치 쪽에 위치한 카페에서 음료를 마셨는데, 이번 글에서는 P.E.I커피(PEI커피)의 방문 후기를 남겨보고자 한다.

1. P.E.I커피 운영정보

우리가 방문했던 카페는 P.E.I커피이며,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동해대로 3539에 위치해 있었다.
그리고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라스트 오더 오후 6시 30분)였고, 토요일은 오후 8시까지(라스트 오더 오후 7시 30분) 운영되었다.
또한 주차 시설은 별도로 마련되어 있었으며, 2층과 3층 루프탑은 안전상의 이유로 노키즈존으로 운영되어 초등학생 이상부터 이용 가능했다.

2. 매장 외부와 주차장

PEI커피는 7번 국도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서 어려움 없이 찾아갈 수 있었고, 지하 1층 - 지상 3층 규모의 건물에 위치해 있었다.
그리고 익스테리어는 회색의 외벽과 통창으로 모던하면서도 시원하게 꾸며져 있었다.

건물의 뒤편엔 큰 규모의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으며, 우리는 해당 공간에 차량을 편하게 주차했다.

매장으로 들어서는 입구엔 영업시간과 안내사항이 기재된 입간판이 세워져 있었고, 출입문은 수동문과 자동문으로 이중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3. 매장 내부

1) 층별 안내판과 수용 가능 인원

매장 내부엔 층별 안내판이 부착되어 있었으며, 지하 1층은 장애인 주차장, 1층은 주문•픽업•반납대 & 좌석 & 화장실, 2층은 좌석 & 화장실, 3층은 루프탑 좌석 & 포트존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그리고 매장 내부의 전체적인 규모는 약 120여 명의 손님들을 수용할 수 있는 정도였다.

2) 1층 내부

1층 내부는 주문•픽업•반납대, 좌석, 화장실로 구성되어 있었고, 인테리어는 높은 층고와 함께 우드 & 그레이 톤으로 웅장하면서도 모던하게 꾸며져 있었다.
그리고 모든 좌석들은 테이블형 좌석으로 이루어져 있었으며, 초등학생 미만의 아이들은 1층만 이용할 수 있었다.

3) 엘리베이터

위층으로 올라가기 위해선 계단이나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면 되었고, 엘리베이터엔 노키즈존 스티커와 진동벨 작동 범위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다.

4) 2층 내부

2층 내부는 좌석과 화장실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인테리어의 경우 좌측은 영화관처럼, 중앙은 동굴처럼, 우측은 바처럼 꾸며져 있었다.
그리고 위치마다 좌석들의 형태가 달라서 취향에 따라 앉으면 되었다.

3층은 루프탑 좌석과 포토존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포토존의 경우 정면에 오션뷰가 펼쳐져 있어서 사진을 찍기에 너무나도 좋은 스팟이라 생각했다.

4. 메뉴판과 주문한 메뉴

해당 매장에선 베이커리들과 함께 커피, 에이드, 차 등의 음료들이 판매되고 있었으며, 우리는 6,500원 가격의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6,500원 가격의 따뜻한 자몽차를 주문했다.

5. 내돈내산 음료 후기

주문한 음료는 약 5분 정도 소요되어 준비되었고, 음료들은 쟁반 위에 깔끔하게 세팅되어 제공되었다.
그리고 사장님인지 직원분인지 잘 모르겠지만, 너무나도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음료를 픽업할 수 있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사진이 새겨진 유리컵에 담아져 있었으며, 양은 라지 사이즈 정도의 양이었다.
그리고 맛은 산미는 없고 바디감은 묵직한 맛있는 아메리카노의 맛이었고, 탄맛 없이 고소하면서 진해서 거부감 없이 맛있게 마실 수 있었다.

자몽차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마찬가지로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사진이 새겨진 유리잔에 담아져 있었으며, 양은 레귤러 사이즈의 양이었다.
그리고 자몽차의 맛은 적당히 달콤하면서 새콤한 따뜻한 자몽차의 맛이었고, 과육이 씹혀 마시는 재미도 있었다.
다만 새콤한 맛이 다소 강해서 빈속에 마시기엔 적합하지 않은 것 같았다.

6. 총평

P.E.I커피의 매장 모습, 뷰, 음료, 친절도는 모두 만족스러웠으며, 힐링을 하기에 좋은 곳이라 생각했다.
그래서 언제라도 이곳에 재방문하고 싶고, 강원도 속초 고성 양양에서 방문하기 좋은 오션뷰 카페를 찾고 계신 분들께 해당 카페를 추천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