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맛집

약 75%의 수분이 함유된 하림 수비드 닭가슴살 오리지널

950914 2022. 8. 1. 21:37

요즘 시중엔 정말로 많은 종류의
닭가슴살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그래서 선택권이 정말로 다양한데,
오늘은 CU편의점에서 구매한
수비드 닭가슴살에 대해 리뷰하고자 한다.

내가 구매한 닭가슴살은
하림에서 만든 수비드 닭가슴살 오리지널이며,
가격은 개당 3,900원이었다.
그리고 가격 면에서만 바라보았을 때
저렴한 가격은 아니라고 느껴졌다.

해당 제품은 수비드 조리법으로 만들어진 제품이었는데,
수비드란 진공 포장된 식품을 미지근한 온도의 물에
일정 시간 동안 데우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이러한 조리법은
음식의 수분 증발을 상당 부분 막아주어
해당 제품엔 약 75%의 수분이 함유되어 있었다.

제품의 원재료에는 닭가슴살, 정제수,
복합조미식품, 올리브유, 채종유,
미림, 기타가공품 등이 포함되어 있었고,
-2도에서 10도 사이의 온도에서 보관되어야 했다.
그리고 개봉 후에는 빠른 시일 내에 섭취해야 했다.

조리법에는 전자레인지 조리법과
끓는 물 조리법이 있었으며,
700W의 전자레인지 조리 시
제품을 약 30초-50초간 데우면 되었고
끓는 물 조리 시 제품을 약 2분간 데우면 되었다.
그리고 110g 기준 영양정보에서
열량은 115kcal, 나트륨은 410mg,
탄수화물은 2g, 당류는 0g, 지방은 1.4g,
콜레스테롤은 45mg, 단백질은 23g의
수치를 보여주었다.

나는 해당 수비드 닭가슴살 오리지널을
데우는 것 없이 냉장 상태 그대로 섭취했는데,
전체적인 맛은 짭조름하면서 잡내 없이 담백한
촉촉한 닭가슴살의 맛이었다.
그리고 수비드로 만들어져서 그런지
질김 없이 부드러웠다.

결론적으로,

하림 수비드 닭가슴살 오리지널은
맛에 있어서 상당한 경쟁력을 갖춘 것 같았으며,
개당 3,900원이라는 가격에도
퀄리티 좋은 맛 때문에 가끔씩 구매하여 먹을 예정이다.
혹시라도, 좋은 닭가슴살 제품을 찾는 분이 계시다면
해당 제품을 추천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