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맛집

집밥뚝딱에서 구매한 사옹원 부침명장 한입아삭김치전 구매부터 조리까지!

950914 2023. 4. 5. 20:22

최근 밀키트 판매 업체인
집밥뚝딱을 자주 이용 해왔다.
그리고 그곳에서 냉동으로 진열되어 있던
부침개 제품을 자주 구매해서 먹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선 집밥뚝딱에서 구매한
사옹원 부침명장 한입아삭김치전을 리뷰하고자 한다.

1. 구매한 부침개 제품과 가격

사옹원 부침명장 김치전은
가열하여 섭취하는 냉동식품이었고,
집밥뚝딱에서 5,000원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었다.
그리고 포장재의 형태는 지퍼포장의 형태라서
개봉 후 보관에도 상당히 편리하다고 느껴졌다.

2. 제품 상세 정보

포장재의 후면에는 제품에 대한 정보들이
큼직하게 기재되어 있었으며,
하나씩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내용량 : 약 300g
2) 원재료 : 정제수, 중력분, 배추김치, 오징어, 곡류가공품, 파, 대두유, 복합조미식품, 설탕 등
3) 100g당 영양정보 : 열량 200kcal, 탄수화물 27g, 당류 0g, 단백질 5g, 지방 8.0g, 나트륨 380mg, 콜레스테롤 15mg 등
4) 보관 방법 : 영하 18도 이하의 온도에서 냉동보관
5) 조리 방법
- 에어프라이어 조리시 : 180도의 온도에서 약 6-8분간 조리
- 프라이팬 조리시 : 약-중불로 가열된 프라이팬에 약 4-5분간 조리
- 오븐 조리시 : 약 180-200도의 온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약 8-10분간 조리

3. 나만의 조리과정

나는 비스포크 큐커의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이용해
음식을 맛있게 조리해 주었는데,
그릴플레이트 위에 김치전을 올려놓은 후
180도의 온도에서 8분간 조리해 주었다.
그리고 식용유를 별도로 뿌리진 않았다.

설명서에 따라 음식을 조리해 주니
김치전은 어떠한 문제없이
겉바속촉한 상태로 조리되었다.
확실히 해당 제품의 조리과정은
아주 쉬우면서도 간편했다.

4. 직접 먹어본 후기

김치전의 개수는 10조각으로써
한두 끼로 나누어 먹기에 좋았고,
한조각당 크기는 손바닥 정도의 크기라서
입으로 베어 먹기에 딱이었다.
그리고 맛은 간이 딱 맞는
겉바속촉한 김치전의 맛이었으며,
배추김치는 쓴맛 없이 새콤아삭했다.
그리고 김치전 속엔 오징어도 포함되어 있었는데
비린내 없이 쫄깃 담백했고,
밀가루 반죽은 느끼하거나 짜지 않았다.
개인적으로 나는 김치전을 어떠한 소스 없이
밥과 함께 먹었는데,
간이 기가 막힐 정도로 딱 맞아서
소스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지 않았다.

5. 재구매 의사

해당 제품은 내 입에 잘 맞았어서
3-4번 정도 더 재구매해서 섭취했으며,
앞으로도 사옹원 부침명장 한입아삭김치전 제품을
자주 구매해서 먹을 예정이다.

6. 정리

지금껏 부침개를 직접 만들어서만 먹다가
처음으로 집밥뚝딱에서
사옹원 부침명장 한입아삭김치전 제품을
구매해서 먹어보았는데,
간편함과 맛에 완전히 매료되었다.
그래서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도
해당 제품을 추천드리고 싶고,
나는 앞으로 다양한 부침개 제품들을 접해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