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맛집

탕참 탕수육 참 잘하는 집 속초점 찹쌀탕수육 세트 3인 포장 후기

950914 2023. 5. 31. 05:40

지난 금요일,
헬스를 끝내고 집으로 돌아오면서
배달 음식을 먹고 싶다는 생각이 계속해서 들었다.
그래서 배민 앱에서 포장이 가능한
음식점을 탐색하여 음식을 먹어 보았는데,
이번 글에서는 속초에 위치한
탕수육 전문점에서 포장으로 주문해서
먹었던 음식을 하나씩 이야기하고자 한다.

1. 탕수육 참 잘하는 집 속초점 소개

탕수육 참 잘하는 집 속초점은
샵인샵 형태의 매장이었으며,
속초시 교동로 7길 24호 1층
(속초대명타워 3차 아파트 정문 옆)에 위치해 있었다.
그리고 평일 운영시간은
매일 오후 1시부터 익일 오전 1시까지였고,
주말 운영시간은
오후 12시부터 익일 오전 1시까지였다.

2. 주문한 메뉴와 가격

내가 이곳에서 주문했던 메뉴는
찹쌀탕수육 세트 3인
(찹쌀탕수육+떡볶이+소스+단무지+콜라 500ml)
이었으며,
떡볶이를 제외하는 대신 탕수육을
더 추가할 수 있길래 떡볶이를 제외시켰다.
그리고 가격은 22,900원이었고,
할인 쿠폰 및 포장 할인 혜택은 제공되지 않았다.

3. 포장 소요 시간 및 매장 내부 환경

주문이 완료된 시점부터 포장이 완료되는 데까지
약 20분이 소요되었으며,
매장 내부는 조리공간과 픽업공간이
가벽으로 완전히 분리되어 있었다.
그리고 사장님께선 친절하게 응대해 주셨고,
침착하게 음식을 예정대로 준비해 주셨다.

4. 음식 후기

찹쌀탕수육 3인 세트는
비닐봉지 속에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었으며,
봉투의 위쪽으론 탕수육의
따뜻한 열기가 뿜어져 나왔다.

내가 주문했던 메뉴의 전체구성은
찹쌀탕수육, 탕수육 소스, 간장 소스, 노란 단무지,
펩시 콜라 500ml, 나무젓가락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무료 서비스로 3가지 맛 소스가 제공되었다.
그리고 꼼꼼한 포장 덕분에 음식물이 용기 밖으로
새어 나오는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다.

탕수육이 포장되어 있었던 용기에는
커다란 구멍들이 만들어져 있어서
탕수육이 눅눅해질 염려가 적었으며,
용기의 입구에는 상자가 임의로 개봉되지 않도록
개봉 방지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다.

포장되어 있던 음식들을 개봉하니
모두 깔끔한 상태로 담아져 있었고,
하나씩 먹어보기 시작했다.

떡볶이 대신 탕수육이 더 추가된
찹쌀탕수육 3인의 양은
3명이서 푸짐하게 먹기에 좋은 양이었으며,
치킨 2마리도 거뜬히 먹는 나도
배가 너무나도 불렀을 정도였다.
그리고 탕수육의 맛은 잡내 없이
담백한 찹쌀탕수육의 맛이었는데,
튀김옷은 겉바속쫀하면서 느끼하지 않았고
고기는 두꺼우면서 질김 없이 담백했다.
개인적으로, 탕참의 탕수육은
탕수육 전문점에서 만들어진 음식답게
흠잡을 곳 없이 맛있었다.

탕수육 소스는 갈색의 걸쭉한 소스에
양파와 당근이 포함되어 있던 소스였으며,
소스의 양은 찹쌀탕수육 3인분을
모두 찍어 먹어도 남는 정도였다.
그리고 맛은 누구나 아는
새콤달콤한 탕수육 소스의 맛이었고,
소스가 심하게 새콤하거나 묽지 않아서
탕수육과 곁들여 먹기에 안성맞춤이었다.
추가로, 소스와 찹쌀 튀김옷은 서로 잘 어우러졌다.

탕수육 소스 외에도 간장 소스가
기본으로 제공되었으며,
간장소스에 고춧가루와 식초가
적절히 포함되어 있어서
탕수육의 맛을 더욱 극대화시켜 주었다.

무료 서비스로 제공된 3가지 맛 소스는
토마토소스, 마라 칠리소스, 깐풍육 소스
3가지로 구성되어 있었고,
해당 소스들은 입맛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 주었다.
그리고 토마토소스의 맛은
토마토 스파게티에 첨가되는 소스의 맛과 유사했으며,
마라 칠리소스의 맛은
매콤 얼얼한 마라 소스와 새콤달콤한 칠리소스가
서로 합쳐진 맛이었다.
그리고 깐풍육 소스의 맛은
매콤한 깐풍 소스의 맛이었는데,
얼핏 매콤한 데리야끼 맛 소스 같기도 했다.
개인적으로, 3가지 소스 모두 맛있었으나
기본 소스가 가장 맛있다고 느껴졌다.

사이드로 제공된 노란 단무지는
두께가 얇아서 그런지 양이 많다고 느껴졌고,
단무지의 새콤달콤한 맛은
기름의 느끼함을 리프레시하기에 제격이었다.

세트 메뉴에 포함되어 있었던 펩시 콜라는
500ml의 양이라서 부족함 없이 마실 수 있었으며,
시원한 상태로 유지되고 있어서
탕수육과 함께 마시기에 딱이었다.

5. 총평

탕수육 참 잘하는 집에서 포장으로 주문해서 먹었던
찹쌀탕수육 3인 세트는
구성, 가격, 양, 맛에서 모두 만족스러웠고,
특히나 맛이 흠잡을 데 없이 좋았다는 점과
가격이 워낙 착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그래서 앞으로도 해당 매장의 음식을
자주 주문해서 먹을 생각이며,
속초 찹쌀탕수육 배달 포장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께
이곳의 음식을 적극 권해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