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을 들여놓은 이후 카페에 잘 가지 않았다.
각종 혜택들을 적용받으면 50개의 캡슐커피를 15,000원 정도에 구매해서 마실 수 있으니 카페에 갈 이유가 딱히 없었던 것이다.
하지만 뭐든 질림을 느끼는 시기가 오듯 약 800-900개의 캡슐 커피를 먹어올 때쯤 캡슐커피보다는 카페의 커피가 마시고 싶어졌다.
그래서 최근 여러 카페의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마셔왔는데, 이번 글에서는 디저트39 속초교동점에서 구매해서 마셨던 음료를 리뷰하고자 한다.
1. 디저트39 속초교동점 운영정보
디저트39 속초교동점은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 20(속초농협 본점 맞은편)에 위치해 있었으며, 건물 뒤편에 별도의 주차 시설이 마련되어 있었다.
그리고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였고, 매주 일요일은 정기휴무였다.
2. 매장 모습
디저트39 속초교동점 매장은 큰길 옆에 위치해 있어서 누구나 찾아오시기 쉬울 것 같았고, 주간에 도로는 워낙 복잡해서 갖길 주차 대신 건물 뒤편의 주차시설이 이용하는 것이 나았다.
그리고 매장의 외부는 통창과 보라색의 간판으로 깔끔하면서 고급스럽게 꾸며져 있었으며, 내부는 많은 좌석 수와 함께 고급스럽게 꾸며져 있었다.
3. 주문한 메뉴와 가격
내가 이곳에서 주문했던 메뉴는 아이스아메리카노 벤티사이즈였고, 가격은 2,900원으로 상당히 저렴했다.
요즘 대다수의 아메리카노의 가격들이 4,000원을 넘어가는 것과 비교해 디저트39 음료의 가격은 상당히 저렴하다고 느껴졌다.
4. 아이스아메리카노 벤티 후기
사장님께선 신속하면서도 친절하게 음료를 준비해서 제공해 주셨으며, 음료는 리유저블컵에 포장되어 있었다.
디저트39에선 친환경 인증 리유저블 텀블러를 음료 구매시마다 제공하고 있었는데, 해당 컵의 재사용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내가 며칠이 지난 지금도 이 컵을 버리지 않고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보면, 디저트39의 취지가 제대로 실현되고 있다고 본다.
무엇보다도 리유저블컵의 리드 구멍의 크기가 빨대 크기에 맞도록 제작되어 있어서 웬만한 흔들림에도 음료가 새어 나오지 않았다는 점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
어쨌든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양은 약 650ml로써 약 18cm 길이의 리유저글 컵에 담아져 있었고, 맛은 산미 없이 보리차처럼 고소한 아메리카노의 맛이었다.
그리고 아메리카노는 엄청 묵직하지도 밍밍하지도 않아서 부담 없이 깔끔하게 마시기 좋았으며, 탄맛 또한 느껴지지 않아서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5. 총평
디저트39 속초교동점에서 구매해서 마셨던 아이스아메리카노 벤티사이즈는 가격, 양, 맛에서 너무 만족스러웠고, 앞으로도 종종 이곳에 들려 아메리카노를 포함해 다른 제품들도 구매해서 마셔볼 생각이다.
그리고 속초에서 맛있고 푸짐한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마시고자 하시는 분들께 이곳의 음료를 적극 권해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