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디저트

양양 공장 컨셉 카페 컨센트릭양양 솔직 방문 후기

950914 2024. 8. 26. 18:35

얼마 전, 강원도 양양에 색다른 컨셉의 카페가 있다는 소식을 접했다.
그래서 주말을 이용해 혼자서 해당 카페에 다녀왔는데, 이번 글에서는 양양 공장 컨셉 카페로 유명한 컨센트릭양양 카페에 대해 리뷰하고자 한다.

1. 컨센트릭양양 카페 운영정보

컨센트릭양양은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뒷나루1길 4에 위치해 있었고, 주차장은 별도로 마련되어 있었다.
그리고 평일 기준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였으며, 주말 기준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였다.
또한 애완동물 동반이 가능했는데, 실내에선 가방, 캔넬, 애견차 중 1가지를, 실외에선 목줄을 이용해야만 동반이 가능했다.

2. 매장 외부

속초에서 컨센트릭양양까지 차량으로 약 20분 정도 소요되었고, 컨센트릭양양은 7번 국도 바로 옆에 위치해 있었다.

매장의 입구 쪽엔 별도의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었으며, 주차장의 규모는 약 10-20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을 정도로 넓었다.

컨센트릭양양 카페는 단독 건물에 위치해 있었으며, 익스테리어는 공장 컨셉으로 빈티지하게 꾸며져 있었다.

3. 매장 내부

콘센트릭양양 카페 내부의 인테리어는 외부와 마찬가지로 자연과 어우러진 공장 컨셉으로 빈티지하면서 모던하게 꾸며져 있었고, 내부의 규모는 수십 명의 손님들을 한 번에 수용할 수 있을 정도로 컸다.
그리고 좌석들은 다양한 형태의 테이블형 좌석들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의자는 딱딱하지 않은 안락의자의 형태라서 의자에 편안히 등을 기대어 쉴 수 있었다.
또한 좌석들의 배치는 대부분 1-2인으로 배치되어 있어서 혼자 부담 없이 와서 앉기에도 좋았고, 자리에 앉아 독서나 노트북을 하기에도 딱이었다.
참고로, 좌석 쪽에 콘센트는 마련되어 있지 않았다.

4. 메뉴판과 주문한 메뉴

콘센트릭양양 카페에선 싱글오리진 필터커피, 커피, 논커피, 티, 디저트가 판매되고 있었으며, 나는 6,000원 가격의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다.
그리고 원두는 적송 블렌드(에티오피아 블렌드), 오죽 블렌드(과테말라 블렌드), 디카페인 원두(과테말라 마운틴워터)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었는데, 나는 산미가 적은 오죽 블렌드(과테말라 블렌드) 원두를 선택했다.

5. 음료 후기

음료를 주문하면서 진동벨이 제공되었고, 주문한 음료는 약 5분 정도 소요되어 준비되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유리잔에 담아져서 제공되었으며, 음료의 양은 레귤러 사이즈 정도의 양이었다.
그리고 오죽 블렌드(과테말라 블렌드) 원두로 제조된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맛은 산미가 살짝 느껴지면서 바디감은 묵직한 고소한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맛이었고, 산미 & 바디감 & 향미는 서로 완벽하게 균형 잡혀 있었다.
또한 원두의 로스팅 상태는 상당히 우수해서 탄맛이나 잡내가 전혀 느껴지지 않았으며, 물의 양도 딱 적당해서 진한 커피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다.
그래서 나는 해당 음료를 남김없이 맛있게 마시고 왔다.

6. 총평

공장 컨셉 카페로 유명한 컨센트릭양양 카페는 매장 모습부터 음료까지 모두 만족스러웠고, 이곳에서 보냈던 시간은 상당히 가치 있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이곳에 재방문하고 싶으며, 강원도 양양에서 가기 좋은 카페를 찾고 계신 분들께 컨센트릭양양 카페를 적극 추천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