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디저트

속초 하나로마트에서 삼립 포켓몬빵 2개 구매 성공!

950914 2022. 3. 29. 11:51
품귀현상이 발생된 SPC 삼립 포켓몬빵

요즘 SPC 삼립 포켓몬빵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삼립에선 원활한 제품 공급을 위해
24시간 내내 공장을 가동하고 있다곤 하지만,
엄청난 품귀 현상은 해소되지 않고 있다. 지난 2월 말쯤,
주변 친구들이 포켓몬빵을
한 박스씩이나 사는 것을 봤는데,
그 당시에 나는 그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었다.
그렇게 1 달이라는 시간이 흘렀고,
포켓몬빵을 1개라도 구매하고자
편의점과 마트를 돌아다니는 나 자신을 발견했다.

포켓몬빵을 1개라도 구매해보고 싶어서
근처 편의점을 돌아다녔는데,
어처구니없는 일이 상당히 많았다.
어느 편의점에서는 건물주가 미리 예약했다며
제품을 판매할 수 없다고 했으며,
또 다른 편의점에서는 재고가 도착하자마자
창고에 바로 갖다 놓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편의점을 통한 구매는 바로 포기했고,
하나로마트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운동을 끝내고 그곳으로 향했다.

속초 하나로 마트에서 구매한 포켓몬빵
하나로마트 포켓몬빵 구매관련 안내문

나는 운동을 마치고 나서
밤 9시 40분쯤 속초 하나로마트로 향했다.
바로 빵 진열대로 가보니 남아있는 포켓몬빵은 없었고,
선착순으로 1인 2개씩만 판매된다는
안내문이 붙어 있었다.
즉, 오픈런을 해야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것 같았다.

나는 아쉬움을 뒤로한 채 집으로 돌아갔고,
다음날 아침에 오픈 시간보다
10분 일찍(8시 50분) 하나로마트로 향했다.
빵 코너에는 이미 5-8분 정도의 손님들이 줄서계셨고,
나도 서둘러 대기줄에 합류했다.

계산대에 올려진 제품

9시가 되자마자 직원분께서 차례대로
포켓몬빵을 2개씩 제공해주셨고,
나도 운 좋게 2개를 구매할 수 있었다.
참고로,
3월 30일부터는 1인당 1개씩만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영수증

내가 구매한 빵은
포켓몬빵 고오스 초코케익과 디그다 딸기카스타드이다.
두 가지 모두 개당 1,280원이었으며,
편의점보다 220원 정도 저렴했다.

2가지의 포켓몬빵들

그토록 찾아 헤매던 포켓몬빵이
내 손안에 들어오니 뭔가 짜릿한 성취감에 휩싸였고,
마스크 속에서 미소가 사라지지 않았다.
그리고 실내에 도착하자마자
빵을 하나씩 개봉하여 먹어보았다.

디그다의 딸기 카스타드 빵과 돌아온 고오스 초코케익

포켓몬 디그다의 딸기 카스타드 빵과
돌아온 고오스 초코케익은 모두
문제가 없는 온전한 제품들이었다.

돌아온 고오스 초코케익
돌아온 고오스 초코케익 포장지 앞면
돌아온 고오스 초코케익 포장지 뒷면

돌아온 고오스 초코케익의
제품 정보들을 먼저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원재료
밀가루, 설탕, 전란액, 코로네초코필링,
초코시럽, 물엿, 정제소금, 우유, 코코아분말 등

2) 영양정보
칼로리 262kcal, 나트륨 190mg, 탄수화물 39g,
당류 24g, 지방 10g, 단백질 4g, 콜레스테롤 90mg 등

유산지에 감싸진 초코케익

포장지를 개봉하여 내용물을 꺼내보니
빵에는 유산지가 양쪽으로 감싸져 있었다.

유산지가 제거된 초코케익

두 개의 유산지를 조심스레 제거하니
초코 크림이 발라진 초코케익이 모습을 드러냈다.
그리고 빵은 만들어진지 얼마 안돼서 그런지
손으로도 빵의 촉촉함이 확연히 느껴졌다.

한입 베어 물어진 초코케익

빵을 한입 베어 물어보니
엄청 달콤한 촉촉한 초코 크림 케익의 맛이었다.
어렸을 때 먹었던 바로 그 맛이었고,
크림과 빵이 입에서 사르르 사라졌다.

개봉전 상태의 스티커

빵을 먹은 뒤 스티커를 바로 개봉해보았다.

125번 에레브

첫 번째로 선택받은 스티커는 125번 에레브였고,
일단 지갑에 넣어 놓았다.

디그다의 딸기 카스타드 빵
디그다의 딸기 카스타드 빵 포장지 앞면
디그다의 딸기 카스타드 빵 포장지 뒷면

디그다의 딸기 카스타드 빵의
제품 정보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원재료
밀가루, 마가린, 버터필링, 내열성딸기잼,
유청, 정제소금, 전분가공품 등 2) 영양정보
칼로리 366kcal, 나트륨 330mg, 탄수화물 46g,
당류 19g, 지방 18g, 콜레스테롤 5mg, 단백질 5g 등

디그다의 딸기 카스타드 빵

디그다의 딸기 카스타드 빵은 고오스 초코케익과 다르게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져 있었고,
겉으로 보기에 잘 구워진 딸기 슈크림 빵 같았다.

반으로 쪼개진 딸기 카스타드 빵

빵을 반으로 쪼개어 하나씩 먹어 보았는데,
전체적으로 고소한 딸기잼 버터빵 같은 맛이었다.
빵은 딱딱하거나 질기지 않으면서 쫀득 고소했고,
버터필링은 슈크림처럼 달콤 고소하면서
딸기잼은 새콤달콤했다.
그리고 버터필링과 딸기잼의 조합은
괴리감 없이 잘 맞았다.

포장지가 개봉되기 전의 스티커

이 빵에도 역시나 스티커가 들어 있었고,
포장지를 바로 개봉해주었다.

90번 셀러

두 번째로 선택받은 스티커는 90번 셀러였다.
이 것도 에레브 스티커와 마찬가지로
지갑 속으로 들어갔다.

정리

어릴 때 많이 먹던 포켓몬빵을
20대에 다시 접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2가지의 빵 맛도 너무 괜찮았어서
오픈런 구매를 전혀 후회하지 않는다.
이 품절사태가 언제까지 갈진 모르겠지만,
서둘러 문제가 해소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