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맛집

집밥뚝딱 속초교동점 춘천닭갈비 밀키트 조리 후기

950914 2022. 6. 1. 16:19

오늘 아침,
아침 식사를 위해
집 근처에 위치한 집밥뚝딱 속초교동점에서
밀키트를 구매해왔다.

내가 구매한 밀키트 제품은
춘천닭갈비 제품이었으며,
가격은 11,900원이었다.
그리고 초록색 투명 봉투 속에
모든 내용물들이 담아져 있었다.

내용물들의 구성은
양배추, 깻잎, 당근, 대파 등의 모둠 야채,
떡, 닭갈비, 안내문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모두 신선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었다.

안내문에는 재료부터 조리방법까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었는데,
주요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조리방법
(1) 식용유를 두른 팬에 닭갈비와 떡을 넣고
3분 정도 볶아준다.
(2) 볶아진 닭갈비에 모둠 야채를 넣고
3분 정도 볶아준다.
(3) 불을 끄고 닭갈비에 깻잎을 넣어주면 완성. 2) 주의사항
떡과 야채는 물로 헹궈서 사용해야 한다.

조리하기 앞서 포장지를 개봉해주었고,
양은 대략 3-4인분 정도로 푸짐하게 느껴졌다.
그리고 재료들이 깨끗하게 포장되어 있어서
안심하고 조리를 시작할 수 있었다.
참고로, 나는 조리법과 다른 방식으로 조리했다.

닭갈비 소스가 사방으로 튀는 것을 방지하고자
깊이가 깊은 냄비를 사용했으며,
조리법과 다르게 조리를 시작할 때부터
모든 내용물들을 냄비에 모조리 넣어 주었다.

춘천닭갈비를 가스불에 계속 익히다 보니
야채 속에서 수분이 빠져나왔고,
양념이 걸쭉해질 때까지
약불에서 음식을 저어가며 졸여 주었다.
그리고 조리 시간은
대략 10-15분 정도 소요되었다.

완성된 닭갈비는 상당히 색깔부터 인상적이었는데,
완벽에 가까운 닭갈비의 맛이었다.
소스의 경우 간이 딱 맞으면서 진했고,
내용물들의 경우 잡내 없이 소스가 잘 배어 있었다.
그래서 나는 닭갈비를 상추에 싸서
아주 맛있게 먹었으며,
어느 정도 먹은 후엔 양념에 밥을 비벼서 먹었다. 결과적으로,
11,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고 맛있는 집밥뚝딱 춘천닭갈비를 먹었으며,
다음에도 무조건 또 사 먹을 것 같다.
그리고 그때는 당면이나 우동면을
추가로 넣어서 먹어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