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디저트

24g의 프로틴 & BCAA & 아르기닌으로 꽉 채워진 오리온 닥터유 프로 단백질바

950914 2022. 8. 18. 23:03

현재 나는 닭가슴살, 계란, 잡곡밥 등으로
5끼의 식단을 구성하고 있다.
하지만 어느 날은 이렇게 먹어도
참기 힘들 정도로 배고픈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마다 간식으로 섭취하는 단백질바를
이 글에서 리뷰하고자 한다.

닥터유 프로 단백질바

내가 현재 종종 구매하여 섭취하는 단백질바는
바로 오리온에서 만든 닥터유 프로 단백질바다.
해당 제품의 가격은 2천원으로써
다른 바 제품들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비싸지만,
구성 성분에 대한 함량은 압도적이라
지속적으로 찾는 제품 중 하나이다.

오늘 나는 허기짐을 버틸 수 없어서
근처에 위치해 있었던 롯데슈퍼를 방문했고,
네이버페이 현장결제를 이용해
2개의 닥터유 프로 단백질바를 결제했다.
그리고 160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적립되었다.

해당 단백질바는 총 70g의 중량이었으며,
달걀 4개 정도 분량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었다.

원재료에는 당류가공품, 농축유청단백, 두류가공품,
백설탕, 프락토올리고당, 식물성유지1,
분리대두단백, 코코아매스, 코코아분말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70g 당 열량(칼로리)은 287kcal, 나트륨은 210mg,
지방은 7g, 탄수화물은 32g, 단백질은 24g,
포화지방은 6g, BCAA는 2,000mg,
아르기닌은 500mg이 함유되어 있었다.

여기서 잠깐!

BCAA와 아르기닌의 효능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1) BCAA의 의미와 효능
BCAA는 류신, 이소류신, 발린의
3가지 필수 아미노산 복합체를 의미하며,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음식을 통해
보충해줘야 하는 성분 중 하나이다.
그리고 이러한 BCAA의 효과는 다양한데,
주로 손상된 조직에 대해 빠른 회복을 촉진하여
근육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운동으로 인한 피로의 감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2) 아르기닌의 의미와 효능
아르기닌은 비필수 아미노산을 의미하며,
체내에서 생성되는 성분이기도 하다.
그리고 이러한 아르기닌은
상처 회복, 신장병 예방, 심혈관 질환 개선,
정자 생성 촉진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단백질바의 내용물의 모습은
자유시간 등의 초코바의 모습과 유사했으며,
70g의 양은 혼자서 간식용으로 먹기에
딱 좋은 양이었다.
그리고 맛은 꾸덕하면서 진한 초코바의 맛이었는데,
다른 초코바들과 비교해서
특이하거나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맛도 없었다.
게다가 당도도 부족하다고 느껴지지 않아서
별다른 문제없이 맛있게 먹었다.

정리

오리온 닥터유 프로 단백질바는
맛이 상당히 좋아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았고,
모든 연령에 대한 간식으로 괜찮다고 느껴졌다.
다만, 아무래도 포화지방의 함량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에 속해서
다이어트 중일 땐 데일리 섭취 보다는
간헐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어쨌든 존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