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맛집

속초 현지인이 추천하는 영금정 회국수 맛집 설악회국수 회국수 & 오징어순대

950914 2023. 6. 23. 13:32

얼마 전,

아는 형과 함께 점심 식사 약속을 잡았다.

그리고 날씨가 너무 더웠어서

회국수나 회냉면을 먹기로 했는데,

형이 속초 영금정 부근에 회국수 맛집이 있다고 하시길래

고민 없이 그곳에 방문하여 여러 음식들을 먹어 보았다.

그래서 오늘은 속초 영금정 회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음식점에서 먹었던 음식들에 대해

하나씩 이야기하고자 한다.

 

1. 설악회국수 운영정보

오늘 소개할 음식점은 설악회국수이며,

설악회국수는 속초시 영금정로2길 9호에 위치해 있었다.

그리고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였고,

매주 목요일은 정기 휴무였다.

또한 별도의 주차시설은 마련되어 있지 않았는데,

인근에 공영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차량을 어렵지 않게 주차할 수 있었다.

추가로, 브레이크타임이 별도로 정해져 있지 않아서

매장에 시간 구애 없이 방문할 수 있었다.

 

2. 매장의 모습

설악회국수 매장의 외부와 내부 모습을 

사진상으로 남기지 못했지만,

글로 간단히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외부와 내부에선 전체적으로 세월의 흔적이 느껴졌으며,

내부의 규모는 20-30여 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정도였다.

그리고 좌석의 형태는 테이블형 좌석과 좌식형 좌석

2가지로 구성되어 있었고,

청결 상태는 상당히 양호하게 유지되고 있었다.

 

3. 메뉴판과 주문한 메뉴

해당 매장의 주메뉴는 회국수, 회덮밥, 회무침, 잔치국수,

가자미조림, 오징어순대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우리는 9천 원 가격의 회국수 2그릇,

1만 5천 원 가격의 오징어순대 1 접시를 주문했다.

 

4. 음식 후기

음식들은 상당히 빠른 속도로 제공되었고,

테이블 위에 아주 깔끔하게 세팅되었다.

반찬은 콩나물 무침, 백김치, 멸치볶음,

산고추 장아찌 4가지로 이루어져 있었으며,

모든 반찬들은 양도 푸짐하면서 맛도 좋아서

부담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회국수는 적배추, 배, 당근, 상추,

생선회, 깨, 소스, 소면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양은 1.5인분 정도로 완전히 푸짐했다.

그리고 회국수의 맛은 소면, 채소, 생선회에

새콤달콤한 소스가 더해진 회국수의 맛이었는데,

정말로 거짓말  1도 없이 너무 맛있었다.

모든 내용물들은 잡내 없이 신선했으며,

소스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적절히 새콤달콤 했다.

또한 소면은 불어남 없이 쫄깃했고,

내용물들과 소스는 서로 잘 어우러졌다.

오징어순대는 총 2마리 15조각으로 이루어져 있었으며,

소스는 간장소스, 석류초장, 오디초장

3가지로 구성되어 있었다.

그리고 오징어순대의 맛은

쫀득한 동그랑땡에 오징어가 더해진 맛이었고,

겉은 바삭 담백하면서 속은 촉촉 쫀득했다.

또한 3가지 소스의 맛은 오징어순대의

맛을 한층 더 끌어올려 주었는데,

새콤한 석류초장과 달콤한 오디초장은

순대와 꿀조합을 형성하고 있었다.

 

5. 총평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현지인이 직접 방문해서 먹어본

설악회국수의 회국수와 오징어순대는

결점 없이 맛있었으며,

음식들이 하나같이 신선해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었다.

그래서 다음에도 기회가 되면

매장에 재방문할 계획이고,

속초 회국수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께

영금정에 위치한 설악회국수를 추천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