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맛집

속초 현지인이 추천하는 중앙시장 튀김 맛집 현태네튀김 오징어순대 & 모듬튀김 솔직 후기

950914 2024. 7. 9. 16:41

어제, 타지에서 살고 계신 친한 형이 속초에 놀러 오셨다.
그래서 조양동에서 점심식사를 먹고 중앙시장에 다녀왔는데, 이번 글에서는 속초 중앙시장 튀김 맛집으로 유명한 현태네튀김에서 먹었던 음식을 솔직하게 리뷰하고자 한다.
 

1. 현태네튀김 운영정보

현태네튀김은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16(속초중앙시장 닭강정 & 튀김 골목)에 위치해 있었고, 운영시간은 따로 공지되어 있지 않아 매장에 직접 전화하여 확인해야 했다.
그리고 차량 주차는 중앙시장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었으며, 현태네튀김에선 매장 이용 시 주차 할인권을 제공했다.
 

2. 매장 모습

월요일 오후의 속초중앙시장은 주말 보단 한가했고, 현태네튀김은 튀김 상가들 사이에 위치해 있었다. 
그리고 매장 앞에는 큼직한 간판과 함께 진열대가 설치되어 있었으며, 진열대엔 다양한 종류의 튀김들이 진열되어 있었다.
또한 직원분들께선 상당히 친절하셨고, 매장 내 식사 시 내부로 바로 들어가면 되었다.
 

3. 내부 모습

 

매장 내부에는 약 30-40명의 손님분들께서 식사하실 수 있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었으며, 모든 좌석들은 테이블형 좌석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그리고 매장 내부는 상당히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었고, 직원분께선 메뉴를 천천히 고를 수 있도록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셨다.
 

4. 메뉴판과 주문한 메뉴

현태네튀김의 메뉴는 오징어순대 세트 메뉴, 튀김 세트 메뉴, 전 세트 메뉴, 단품 메뉴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었으며, 우리는 17,000원 가격의 SET 7 오징어순대+모둠튀김을 주문했다.
 

5. 음식 후기

메뉴 주문 후 물, 접시, 양념장, 집게, 가위를 셀프바에서 직접 가져오면 되었고, 이 날은 복잡하지 않아서 직원분께서 직접 가져다주셨다.

메뉴 주문 후 약 5분 정도가 지났을 때 음식이 제공되었으며, 튀김들은 노릇하게 튀겨진 후 종이 접시에 담아져 있었다.
그리고 SET 7 오징어순대 + 모듬튀김의 전체적인 양은 성인 2명이서 나누어 먹기에 좋은 양이었다.

오징어순대는 오징어 속에 찹쌀, 당면, 야채 등으로 채워진 후 계란물과 함께 기름에 부쳐진 음식이었고, 양은 총 6조각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그리고 오징어순대의 맛은 쫀득한 찹쌀 동그랑땡과 오징어가 서로 더해진 맛이었으며, 순대 속은 간이 되어 있어서 양념장에 찍어 먹지 않아도 될 정도였다.
또한 순대 속과 오징어는 괴리감  없이 잘 어우러졌고, 오징어에선 비린내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모듬튀김은 고추튀김, 오징어튀김, 새우튀김, 게살튀김, 고구마튀김, 깻잎튀김, 김말이튀김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해당 튀김들의 양도 성인 두 명이서 나누어 먹기에 좋은 양이었다.
그리고 모듬튀김의 전체적인 맛은 느끼함 없이 겉바속촉한 튀김의 맛이었고, 비린내 등의 잡내는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또한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고추튀김과 깻잎튀김도 향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고 느꼈으며, 나는 개인적으로 새우튀김, 고추튀김, 깻잎튀김이 가장 맛있게 느껴졌다.
 

6. 총평

속초중앙시장에 위치한 현태네튀김에서 먹었던 오징어순대와 모듬튀김은 가격, 구성, 양, 맛에서 모두 최고의 점수를 주고 싶었고, 타지에서 오신 형도 너무 만족스러워하셨다.
그래서 다음에도 이곳에 재방문할 예정이며, 속초중앙시장 튀김 맛집을 찾고 계신 분들께 현태네튀김을 권해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