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맛집

노브랜드 비정제 올가닉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올리브 오일 내돈내산 구매 후기

950914 2024. 7. 11. 12:56

최근 기후변화 등의 이유로 올리브유의 가격이 급등했다는 소식을 접했다.
그래서 마트에 방문했을 때 올리브유의 가격을 확인해 보곤 했는데, 최근 노브랜드에서 올리브유가 다소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길래 구매해 보았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해당 제품에 대해 상세히 리뷰하고자 한다.

1. 오늘 리뷰할 올리브유 제품과 가격

오늘 리뷰할 제품은 이마트 노브랜드 비정제 올가닉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올리브 오일 500ml 제품이며, 가격은 10,980원이었다.

2. 제품 상세 정보

이마트 노브랜드 비정제 올가닉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 제품은 올리브 오일이 유리병에 담긴 제품이었고, 유리병의 전면과 후면엔 제품 정보가 상세히 기재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다.
그리고 해당 정보들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주요 특징 : 비정제 올가닉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
2) 원재료 : 이탈리아산 유기농 압착 올리브유 100%
3) 내용량 : 500ml
4) 제조사 : COSTA D'ORO S.P.A.
5) 수입원 : (주)이마트
6) 100ml당 영양정보 : 열량 820kcal, 탄수화물 0g, 단백질 0g, 지방 91g, 포화지방 14g, 트랜스지방 0g, 나트륨 0mg, 콜레스테롤 0mg
7) 보관방법 :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면 되었다.

오일병의 뚜껑은 알루미늄 뚜껑으로 이루어져 있었으며, 돌려서 개봉하면 되었다.

뚜껑이 제거된 용기의 입구엔 플라스틱 푸어러가 끼워져 있었고, 푸어러 덕분에 기름이 한 번에 쏟아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었다.

올리브유를 종이컵에 부었을 때 올리브유의 색상은 금빛을 나타냈다.

3. 정제 오일과 비정제 오일의 차이

해당 제품의 제조 방식은 비정제 방식으로 제조된 오일이었는데, 정제 오일과 비정제 오일의 차이는 다음과 같다.
1) 정제 오일 : 화학적 정제 과정을 통해 불순물이 제거된 후 색상과 맛이 조절되어 제조된 오일
2) 비정제 오일 : 화학적 정제 과정 없이 압착 방식으로 추출되어 제조된 오일

4. 올리브유 등급

올리브유의 등급은 엑스트라버진, 버진, 퓨어, 포마스 순으로 높았으며, 해당 제품의 등급은 엑스트라버진 등급으로 최고급 올리브유에 속했다.

5. 조리 후 섭취 후기

나는 계란프라이나 닭가슴살 볶음밥을 만들 때마다 노브랜드 올리브유를 사용하여 섭취해오고 있는데, 올리브유는 카놀라유와 포도씨유를 사용할 때와 비교해 음식의 담백함과 풍미를 더욱 극대화시켜 주었다.
그리고 거부감을 느낄만한 향이나 맛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그래서 요즘 올리브유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섭취하고 있고, 올리브유의 매력에 푹 빠져있는 상태이다.

8. 총평

처음으로 구매한 이마트 노브랜드 비정제 올가닉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은 가격, 용량, 원재료, 등급 등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웠으며, 합리적으로 잘 구매했다고 느껴졌다.
그래서 추후에도 해당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면 재구매할 예정이고, 가격과 품질 모두 우수한 올리브유 올리브오일 제품을 찾고 계신 분들께 노브랜드 제품을 적극 권해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