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맛집

강릉 한우 육개장 맛집 감동육개장 한우 육개장 내돈내산 솔직 후기

950914 2024. 10. 28. 13:09

최근 우연한 기회로 강릉에 살고 있는 친구를 알게 되었다.
그리고 그 친구는 사교성이 워낙 좋은 친구라 빠르게 친해지게 되었는데, 이번 글에서는 그 친구와 함께 놀고 난 후 먹었던 육개장을 리뷰하고자 한다.

1. 감동육개장 운영정보

우리가 방문했던 음식점은 감동육개장이었고, 해당 매장은 강원도 강릉시 경강로 2209 1층에 위치해 있었다.
그리고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였으며, 매주 일요일은 정기휴무였다.
또한 주차시설은 옥천유료주차장을 이용하면 되었고, 주차비는 매장 측에서 부담하는 형태였다.

2. 감동육개장 외부

우리는 감동육개장에 방문하기 앞서 영업 여부를 전화상으로 확인했으며, 사장님께서 영업 중이라고 하셔서 자차를 이용하여 매장으로 이동했다.
그리고 매장은 대로변 건물 1층에 위치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었고, 매장의 외부엔 흰색 배경과 검은색 & 빨간색 문구로 이루어진 간판이 부착되어 있었다.

3. 매장 내부

매장 내부의 규모는 약 20명 미만의 손님들을 수용할 수 있는 정도였으며, 인테리어는 일반 백반집처럼 꾸며져 있었다.
그리고 모든 좌석들은 테이블형 좌석들로 이루어져 있었고, 내부 청결 상태는 상당히 우수했다.

4. 메뉴판과 주문한 메뉴

감동육개장에선 육개장, 곰탕, 한우 등이 판매되고 있었으며, 우리는 12,000원 가격의 한우 육개장 2그릇을 주문했다.
그리고 육개장의 경우 매운맛 선택이 가능했는데, 우리 둘 다 안 매운맛으로 선택했다.

5. 한우 육개장 솔직 후기

메뉴를 주문하자마자 물과 물컵이 제공되었고, 약 5-10분 정도가 지나 음식들이 제공되었다.
그리고 반찬은 배추김치, 깍두기, 어묵볶음으로 이루어져 있었으며, 모든 반찬들의 맛은 내 입에 잘 맞았다.
특히, 두 종류의 김치들은 새콤 아삭해서 국밥에 곁들여 먹기에 제격이었다.

한우 육개장의 내용물은 한우 양지, 고사리, 대파, 표고버섯 등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모든 식재료들은 상당히 신선한 상태였다.
그리고 양은 성인 혼자서 포만감 있게 먹기 좋은 양이었고, 전체적인 맛은 자극적으로 맵지 않으면서 깔끔한 육개장의 맛이었다.
또한 국물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육개장 국물과 비교해 맑은 편이라 호불호가 다소 갈릴 것 같았으며, 한우 양지는 정말 신선한 상태라 잡내 없이 담백하면서 부드러웠다.
어쨌든 나는 집밥 같았던 한우 육개장을 싹싹 비워 먹었고, 사장님의 정성을 음식을 통해 확연히 느낄 수 있었다.

6. 총평

우연히 찾아가서 먹었던 강릉 감동육개장의 한우 육개장은 부담 없는 한 끼로 먹기에 좋은 음식이었으며, 12,000원이라는 가격이 전혀 아깝게 느껴지지 않았다.
그래서 자극적이지 않은 육개장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께 이곳을 추천드리고 싶고,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재방문하여 특사이즈도 먹어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