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내가 푹 빠져있는 치킨집이 있다.
그곳은 바로 아라치라는 곳인데, 치킨 맛이 내 입에 너무나도 잘 맞아서 한 달 동안 4번이나 주문해서 먹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아라치 순살 특징과 오리지널 튀김옷 & 크리스피 투김옷의 차이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1. 아라치 브랜드 소개
아라치는 아이 라이크 치킨(I LIKE CHICKEN)의 줄임말로 간장 전문 제조 기업인 삼화식품이 만든 치킨 브랜드이며, 깨끗하고 신선한 100% 국내산 닭이 엄격한 품질 관리 기준 하에 음식으로 조리된다고 한다.
2. 아라치 순살 특징
나는 보통 아라치에서 뼈 치킨 보다 순살 치킨을 주문해서 먹었는데, 아라치의 순살은 100% 국내산 닭다리살만 사용되어 육즙은 풍부하면서 식감은 부드러운 살코기를 맛볼 수 있었다.
3. 오리지널 튀김옷과 크리스피 튀김옷 차이
아라치의 튀김옷은 오리지널과 크리스피 중에서 선택할 수 있었고, 크리스피의 경우 1천 원의 추가금이 부과되었다.
그리고 해당 튀김옷들의 차이를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오리지널 튀김옷
오리지널 튀김옷은 얇은 껍질의 형태로 옛날식 치킨의 튀김옷과 유사했으며, 후라이드 기준 튀김옷은 기름을 머금지 않아 눅눅하거나 느끼함 없이 바삭했다.
그리고 양념소스와 갈릭소스가 발라진 오리지널 튀김옷은 심하게 물러지거나 벗겨지는 것 없이 촉촉하여 닭과 양념의 환상적인 조화를 경험할 수 있었다.
2) 크리스피 튀김옷
크리스피 튀김옷은 두툼한 껍질의 형태로 BBQ 혹은 KFC 등에서 판매하는 치킨들의 튀김옷과 유사했고, 해당 튀김옷은 오리지널과 비교해 두께가 두꺼우면서 과자처럼 바삭한 것이 특징이었다.
그리고 양념이 발라진 크리스피 튀김옷은 오리지널과 마찬가지로 심하게 무르지 않아 시간이 지나서 먹어도 맛있는 치킨을 맛볼 수 있었다.
4.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튀김옷은?
나는 두 종류의 튀김옷들 중에서 1가지만 선택해야 한다면 단연코 오리지널 튀김옷을 선택할 것 같다.
그 이유는 개인적으로 레트로한 치킨을 더 좋아하는 데다 튀김옷 두께가 얇아 살코기의 육즙과 담백함을 더 강하게 느낄 수 있었기 때문이다.
특히, 치킨을 한입 베어 물었을 때 바삭한 튀김옷 속에서 터져 나오는 치킨의 육즙이 아직도 잊히지 않는다.
5. 총평
최근 아라치의 음식을 처음으로 접한 이후 다양한 메뉴를 주문하여 먹어 보았는데, 확실히 오랜 전통을 가진 삼화식품이 만든 브랜드라 그런지 최고의 음식을 맛볼 수 있었다.
그래서 나는 이곳의 음식을 종종 주문해서 먹을 예정이며, 아라치 순살의 특징과 오리지널 튀김옷 & 크리스피 튀김옷의 차이에 대해 궁금해하셨던 분들께 유용한 글이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