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디저트

제주도 여행 선물 추천! 제키스 제주 감귤 타르트와 제주 한라봉&딸기 마카롱 쿠키 듀오

950914 2023. 2. 9. 14:01

얼마 전, 엄마가 제주도로 여행을 다녀오셨다.

그리고 여러 가지 디저트를 선물로 구매해 오셨는데,

이 번 글에서는 우리 엄마가

제주도에서 직접 구매해 오신

타르트 제품과 마카롱 쿠키 제품을 리뷰하고자 한다.

 

1. 구매해 오신 제품

엄마가 구매해 오셨던 제품은 제키스에서 만든

제주 감귤 타르트 15개입 1박스와 

제주 한라봉&딸기 마카롱 쿠키 듀오 15개입 1박스였다.

그리고 1박스 당 가격은 2만원이었다.

 

2. 제키스 제주 감귤 타르트

제키스 제주 감귤 타르트 제품은

제주산 메밀 반죽에 감귤 필링을 얹어 놓은 제품이었고,

제품이 포장된 상자의 전면은

제품명, 타르트 이미지, 돌하르방 그림 등으로

이쁘면서도 임팩트 있게 디자인되어 있었다.

상자의 측면에는 제주도의 문화재인

돌하르방 관련 정보가 기재되어 있었으며,

내용은 술술 잘 읽히면서도 흥미로웠다.

상자의 후면에는 제품 정보가 정리되어 있었는데,

총 내용량은 420g(15개입)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그리고 원재료는 박력분, 마가린, 백설탕, 아몬드분말,

제주감귤필링, 곡류가공품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100G 당 영양정보 중 칼로리는 385kcal,

탄수화물은 71g, 단백질은 3g, 나트륨은 107mg,

지방은 10g, 콜레스테롤은 0mg,

당류는 30g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상자를 개봉하니 그 속에는 비닐포장재에 소분 포장된

제주 감귤 타르트가 이쁘게 담아져 있었으며,

파손되거나 개봉된 제품은 하나도 없었다.

해당 제품은 비닐 포장재에 완전히 밀봉되어 있었고,

포장재를 개봉하니 동그란 타르트가 모습을 드러냈다.

제주 감귤 타르트는 위에서 이미 언급했듯

반죽 위에 감귤필링이 얹어져 있었으며,

크기는 한 입에 먹기에 좋은 정도였다.

그리고 전체적인 맛은

감귤맛이 진한 타르트의 맛이었는데,

반죽은 버터처럼 고소하면서

으스러지듯 딱딱함 없이 바삭했고,

감귤필링은 꾸덕하면서 새콤달콤했다.

게다가 반죽과 감귤필링의 조합이 상당히 우수해서

개인적으로 해당 제품을 아주 맛있게 먹었다.

 

3. 제키스 제주 한라봉&딸기 마카롱 쿠키 듀오

제키스 제주 한라봉&딸기 마카롱 쿠키 듀오 제품은

화이트 크림, 카스텔라, 쿠키 등으로

만들어진 제품이었으며,

제품 상자의 전면은 한라봉 마카롱 쿠키 이미지, 

딸기 마카롱 쿠키 이미지, 제품명, 사슴 그림 등으로

고급스럽게 디자인되어 있었다.

제품 상자의 측면에는 한라산 백록담에 대한

이야기가 기재되어 있었고,

해당 내용을 통해

백록담 이름의 유래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상자의 후면에는 제주 한라봉 마카롱 쿠키와

딸기 마카롱 쿠키에 대한 정보가

깔끔하게 구분되어 정리되어 있었는데,

하나씩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첫 번째로, 제주 한라봉 마카롱 쿠키의

총 내용량은 160g이었으며,

원재료는 박력분, 화이트페이스트, 백설탕, 아몬드분말,

실버쇼트닝, 난백액, 가공버터, 전란액, 감귤농축액,

한라봉 분말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그리고 100g당 영양정보 중 칼로리는 449kcal,

탄수화물은 55g, 당류는 21g, 단백질은 8g, 지방은 2g,

콜레스테롤은 18mg, 나트륨은 101mg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두 번째로, 딸기 마카롱 쿠키의

총 내용량은 140mg이었고,

원재료는 화이트페이스트, 박력분, 가공버터,

아몬드분말, 전란액, 실버쇼트닝, 난백액,

옥수수분말, 딸기분말, 딸기농축액,

베이킹파우더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그리고 100g당 영양정보 중 칼로리는 458kcal,

탄수화물은 57g, 단백질은 9g, 지방은 22g, 

당류는 20g, 나트륨은 86mg,

콜레스테롤은 46mg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상자를 개봉하니 그 속에는

8개의 제주 한라봉 마카롱 쿠키와

7개의 딸기 마카롱 쿠키가 담아져 있었으며,

모든 쿠키들은 파손 없이 가지런하게 세팅되어 있었다.

제주 한라봉 마카롱 쿠키는

화이트 크림, 제주 한라봉 카스텔라,

아몬드 마카롱 쿠키로 구성되어 있었고,

크기는 한입 혹은 두입에 먹기에 좋은 크기였다.

그리고 맛은 부드러운 감귤맛 쿠키와

달콤한 화이트 크림이 서로 어우러진 맛이었는데,

카스텔라와 쿠키는 빵처럼 촉촉하면서 부드러웠으며

고체 형태였던 화이트 크림은

초콜릿처럼 입 안에서 사르르 녹았다.

딸기 마카롱 쿠키는 화이트 크림, 딸기 카스텔라,

아몬드 마카롱 쿠키로 이루어져 있었고,

크기는 제주 한라봉 마카롱 쿠키와 동일했다.

그리고 전체적인 맛은 딸기맛 쿠키와

화이트 크림이 서로 합쳐진 맛이었으며,

마카롱 쿠키와 카스텔라에선 딸기맛이 진하게 느껴졌다.

또한 딸기맛과 크림의 조합은 잘 어우러졌다.

 

4. 디저트와 함께 마셨던 감귤 한라봉 주스

나는 타르트 제품과 마카롱 쿠키 제품을

제주향에서 만든 감귤 한라봉 주스와 함께 먹었는데,

엄마가 직접 구매하신 것 같진 않았다.

해당 제품의 원재료는 

94.92%의 감귤착즙액, 5%의 한라봉착즙액,

효소처리스테비아, 비타민C로 구성되어 있었고,

한 병 기준 영양정보 중 칼로리는 155kcal,

탄수화물은 37g, 단백질은 2g, 지방은 0g,

나트륨은 5mg, 당류는 31g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그리고 해당 제품의 양은 착즙주스라 그런지

혼자 마시기에 푸짐하다고 느껴졌으며,

맛은 새콤달콤한 감귤맛이 그대로 느껴지는

진한 착즙주스의 맛이었다.

또한 음료는 건더기 없이 완전한 액체 형태였어서

목 넘김이 너무나도 부드러웠다.

 

5. 정리

엄마가 제주도 여행 후 선물로 사 오셨던

제키스 제주 감귤 타르트와

제주 한라봉&딸기 마카롱 쿠키 듀오 제품은

또 먹고 싶었을 정도로 내 입에 맛있게 느껴졌고,

그중에서도 제주 감귤 타르트가 가장 인상적이었다.

그래서 기회가 되면 해당 제품을 또 먹고 싶으며,

제주도 여행 선물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해당 제품을 권해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