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맛집

집에서 직접 쪄먹었던 롯데슈퍼 요리하다 칼칼한 김치순대

950914 2023. 11. 20. 20:10

요즘 배달음식의 가격이 다소 부담스럽게 느껴져서 마트에서 식재료나 음식을 직접 구매해서 먹고 있다. 그리고 나는 롯데슈퍼를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 오늘은 저렴하게 구매해서 먹었던 순대 제품을 하나씩 이야기하고자 한다.

1. 오늘 소개할 제품은?

오늘 소개할 제품은 바로 요리하다의 칼칼한 김치순대이다. 그리고 '요리하다'라는 브랜드는 롯데에서 직접 만든 자사 PB브랜드이며, 다양한 식품들을 출시하여 판매 중에 있다.

2. 가격은 얼마?

요리하다 칼칼한 김치순대의 가격은 4,990원으로서 5천 원도 안 되는 가격이었다. 그래서 나는 부담 없이 해당 제품을 구매할 수 있었다.

3. 요리하다 칼칼한 김치순대 언팩

요리하다 칼칼한 김치순대는 롯데슈퍼의 냉장코너에 진열되어 있었고, 포장재에 김치순대 이미지와 제품명이 큼직하게 프린팅 되어 있어서 눈에 확 띄었다.
그리고 포장지의 전면에선 해당 제품이 19.73%의 국내산 돼지고기와 19.73%의 아삭한 김치로 제조되었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

포장재의 후면에는 원재료, 영양정보, 조리방법 등이 자세히 기재되어 있었으며, 하나씩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총 내용량
약 500g

2) 원재료
돼지소창, 돼지고기, 절임배추, 두부, 대파, 마늘, 당근, 돼지지방, 양배추, 당면, 설탕, 고춧가루, 다시 육수, 젓갈, 분리대두단백 등

3) 전체 내용물에 대한 영양정보
- 열량(칼로리) : 890kcal
- 탄수화물 : 59g
- 당류 : 9g
- 단백질 : 44g
- 지방 : 53g
- 콜레스테롤 : 200mg

4) 조리방법
- 700W 전자레인지 조리 시 : 통순대를 전자레인지 용기에 담아 뚜껑을 덮어준 후 약 3분 정도 조리해 주면 된다.
- 찜기 조리 시 : 찜기에 통순대를 넣은 후 약 7분간 쪄주면 된다.
- 중탕 조리 시 : 진공 포장 상태의 순대를 냄비에 넣어 약 7분간 조리해 주면 된다.

제품 정보들이 빼곡히 기재되어 있던 포장재를 개봉하니 진공 포장된 김치순대가 모습을 드러냈고, 김치순대는 냉장 상태의 제품이라서 상당히 물렁물렁했다.

4. 찜기 조리 후 식사 후기

나는 집에 있던 소형 찜기를 이용하여 자르지 않은 김치순대를 끓는 물에 약 7-8분간 쪄주었고, 순대가 쪄지는 동안 주방에선 김치만두와 같은 냄새가 가득 메워졌다.

순대는 아주 먹음직스럽게 조리되었고, 나는 접시에 통순대를 그대로 담아 나이프로 썰어가며 먹었다.
요리하다 칼칼한 김치순대의 내용물은 돼지고기, 당면, 김치, 양배추, 고춧가루, 대파등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김치만두의 속과 상당히 유사하게 느껴졌으며, 양은 혼자나 둘이서 먹기에 좋은 양이었다.
그리고 김치순대의 맛은 돼지소창에 김치만두 속이 더해진 맛이었고, 새콤 아삭한 김치로 적절히 간이 되어 있어서 별다른 소스가 필요하지 않았다. 그리고 돼지고기는 잡내 없이 담백하면서 탱탱했으며, 돼지소창도 질기지 않으면서 잡내 없이 담백했다.
솔직히 가격이 너무 저렴하여 기대를 하나도 하지 않았는데, 막상 먹어보니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고 그 자리에서 순대를 모조리 해치웠다.

5. 정리

롯데슈퍼에서 구매해서 먹었던 요리하다 칼칼한 김치순대는 다른 제품들과 비교해도 뒤처지지 않았을 정도로 내용물 구성, 양, 맛에서 모두 만족스러웠고, 다음 마트 방문 시 일반순대와 함께 재구매할 예정이다. 그리고 순대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도 한번 구매해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리고 싶다.